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어프레미아, 샌프란시스코 노선 할인 프로모션 外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2024.03.13 09:54:17

◆제주항공, 전자 서류 도입...고객편의 강화

(사진=제주항공)

[딜사이트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제주항공이 항공기 탑승에 필요한 서류를 디지털화해 고객 편의를 강화한다. 제주항공 이용 고객들은 ▲반려동물 운송 서약서 ▲어린이 안심 케어 보호자 서약서 ▲특수 수하물 운송 서약서 ▲의사 소견서 등 기존 종이에 수기로 작성하던 10종의 탑승 서류를 디지털 기기를 통해 입력하게 된다.

고객들이 탑승 수속 시 기본적인 고객 정보는 자동으로 반영되는 등 불필요한 절차를 생략해 수속에 걸리는 시간을 10분가량 단축할 수 있어 빠르고 편한 여행이 가능해진다. 또 작성된 서류는 보안 서버에 저장되어 자동 보관 및 파기 처리되므로 고객들의 개인정보 보호 또한 한층 강화된다.


◆티웨이항공, 3~6월 출발 국제선 특가 프로모션 실시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청주·대구·부산·제주 출발 국제선 총 15개 노선 대상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탑승 기간은 3월 11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노선 별로 탑승 기간이 상이하다.


먼저 선착순 한정 초특가 운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청주-나트랑 12만7000원~ ▲청주-다낭 12만7000원~ ▲청주-방콕(돈므앙) 12만8860원~ ▲대구-다낭 12만7000원~ ▲대구-방콕(수완나폼) 13만8870원부터 판매한다. 초특가를 놓쳤더라도 할인 코드 '해외여행'을 입력하면 노선별 편도 및 왕복 항공권에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코드는 스마트 운임 이상 예매 시 적용되며, 노선별로 할인율은 상이하다.


◆진에어,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표창 수상

(사진=진에어)

진에어가 인천국제공항의 '2023년 안전관리시스템 운영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에서 진에어는 ▲안전위해요소(Hazard) 사전 예방 활동 및 관리 ▲안전 관리 기준 준수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전 과정에서 변화 관리와 지상 안전 활동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선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련기사 more
제주항공, 작년 한-일 노선 수송객 1위 外 델타항공, 개기일식 특별 항공편 편성 外 에어부산, 5월 부산-보홀 노선 신규 취항 外 노랑풍선, 괌에서 즐기는 마라톤…'코코 레이스' 外

◆에어프레미아, 샌프란시스코 노선 할인 프로모션

[사진자료] 에어프레미아 B787-9 드림라이너 항공기. (제공=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샌프란시스코 노선 취항을 앞두고 회원대상으로 이코노미 클래스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3월 13일 오전 10시부터 20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에어프레미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단 프로모션코드 입력란에 'HELLOSFO'를 입력하면 20% 할인이 즉시 적용된다.


탑승기간은 5월17일부터 연말까지며, 일부 기간은 제외되어 있으니 일정을 잘 확인해야 한다. 에어프레미아는 오는 5월17일부터 인천~샌프란시스코 노선에 주 4회(월∙수∙금∙일) 정기편을 운항할 예정이다.


◆에어부산, 부산-시안 노선 운항 재개

에어부산 A321neo 항공기.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부산-시안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에어부산은 올해 하계 스케줄이 적용되는 이달 30일부터 부산-시안 노선을 주 2회(수·토) 재운항한다고 13일 밝혔다. 부산-시안 노선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저녁 10시5분 출발해 다음날 오전 0시35분 현지에 도착, 귀국 항공편은 현지 공항에서 오전 2시10분에 출발해 같은 날 오전 6시30분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항공기는 A321(195석) 기종이 투입된다.


이번 운항 재개로 에어부산은 올해 하계 시즌 기준 ▲부산-시안(주 2회) ▲부산-칭다오(주 7회) ▲부산-장자제(주 6회) ▲부산-옌지(주 3회) ▲부산-싼야(주 2회) 총 5개의 중국지역 정기노선을 운항한다. 중국 시안은 중국 13개 왕조의 수도로서 풍부하고 깊은 역사로 많은 역사적 유적과 문화재가 남아 있다.


◆진에어, 인천~미야코지마 신규 취항

진에어 B737-800.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인천~미야코지마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 진에어는 5월 29일부터 총 189석의 B737-800를 투입해 주 5회(월, 수, 금, 토, 일요일) 일정으로 단독 취항에 나선다. 출국 편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12시40분에 출발해 미야코지마(시모지시마공항)에는 15시10분에 도착한다. 돌아오는 편은 현지에서 16시20분 출발, 인천공항에 18시50분에 도착한다. 한국에서 약 2시간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어 동남아 지역에서 즐기던 다채로운 해양 액티비티를 더 적은 비용으로 더욱 가까운 곳에서 활동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일본의 몰디브'라고 알려진 미야코지마는 오키나와 본섬에서 남서쪽으로 약 300km 떨어진 곳에 있다. 푸른 바다와 따뜻한 햇살이 어우러진 빼어난 풍광들이 즐비해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생전에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섬으로 유명하며, 국내 여행객들에게는 덜 알려진 숨은 보석과 같은 여행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