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세철 삼성물산 사장 "혁신기술 발굴 경쟁력 강화"
민승기 기자
2024.03.15 09:59:05
정기주총 개최…"친환경에너지, 바이오.헬스케어 등 미래성장 동력 재투자"
오세철 삼성물산 대표가 15일 열린 주주총회 자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민승기 기자)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삼성물산이 올해 혁신기술 발굴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향상을 통해 핵심산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오세철 삼성물산 대표이사 사장은 15일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올해 글로벌 경제는 중국 등 주요 국가의 경기 회복 지연, 긴축 기조 장기화에 따른 수요 둔화, 지정학적 리스크 심화 등으로 한치 앞을 예견할 수 없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이 지속되는 한 해가 예상된다"며 이같은 경쟁력 강화 계획을 밝혔다.


오 대표는 올해 기존 사업의 효율적 운영과 수익성 강화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 바이오.헬스케어 등 미래 성장 동력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갖춤으로써 지속 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건설 부문은 모듈러, 그린 수소 분야에서의 차세대 기술 확보로 생산성 향상과 상품 차별화를 추진하는 한편, 사업모델 확장을 통해 고수익 사업구조로 전환을 지속 추진키로 했다.

관련기사 more
삼성물산 주총, 이변은 없었다 삼성, 11일 상반기 공채…이재용식 '인재 경영' 강화 F&F, 주주환원 강화…아쉬운 배당정책 네이버-삼성물산, 글로벌 스마트시티 공략 맞손

상사 부문은 비료, 철강, 금속 등 필수 산업재 중심으로 시장 및 거래선 확대를 지속하면서 밸류체인의 확장, 인프라 확보 등 질적 성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패션 부문은 핵심 브랜드의 상품 경쟁력 차별화 및 3D 디자인 등 디자인 기술 적용을 확대해 시장 내 경쟁 우위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오 대표는 "삼성물산은 올해도 건실한 사업 운영 뿐만 아니라 혁신 기술 및 신성장 동력 발굴에 투자를 확대해 나감으로써 미래성장을 위한 도전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이와 함께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 원칙으로 삼아 자율 안전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