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 정기간행물 'DEFI' 4개 국어 발행
이보라 기자
2024.03.15 15:21:12
기존 한국어에 영어, 중국어, 일어 추가…"해외와 제휴 협력 기대"
이 기사는 2024년 03월 15일 14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제공=한국핀테크산업협회)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은 정기간행물 데피(DEFI)를 3개 글로벌 버전으로 개편했다.


15일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협회 산하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은 정기간행물 데피(DEFI)를 글로벌 버전(영어, 중국어, 일어 등 3개 국어)으로 확대·개편했다고 발표했다.


정유신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장은 글로벌시장에서 금융의 디지털화와 국가간 상호진출이 본격화되는 시점에서 "우리나라 핀테크업체의 해외진출과 국내외 핀테크 및 금융회사들간의 상호협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며 "4개국 언어로 한국 핀테크산업을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아시아 등 해외국과의 실질적 제휴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근주 한국핀테크산업협회장도 "핀테크산업협회가 작년 11월 16일 싱가포르,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10개국(현재 12개국으로 확대)과 맺은 AFA(Asia Fintech Alliance) 양해각서를 구체적으로 활성화시킬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EFI'는 국내외 핀테크산업 현황과 전문가 인사이트를 담은 정기간행물로 2023년 3월부터 매월 발행되고 있으며, 연구원장의 시각을 담은 연구원장 코너, 핀테크, 관련 금융 및 비금융업계 관계자들의 토론을 다룬 라운드테이블, 국내외 업계가 함께 하는 웨비나 포럼, 해외 핀테크 및 디지털금융 동향 그리고 전문가들이 기고하는 이슈분석 등으로 구성돼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핀테크協, 플랫폼 활용 금융산업 경쟁력 제고 방안 논의 이근주 핀테크協 회장 "STO 입법 시급" 핀테크協, 28일 '금융플랫폼 경쟁력 제고' 세미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