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박정민 SK스토아 대표 "차별화 커머스 제공"
박성민 기자
2024.03.18 11:12:25
타운홀 미팅서 'SK스토아 시즌2' 방향성 제시…고객·현장 경영 강조
박정민 SK스토아 대표(제공=SK스토아)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박정민 SK스토아 대표가 데이터(Data)에 기반한 소통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로 차별화의 발판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T커머스(데이터홈쇼핑)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서 올해 경영실적 반등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SK스토아는 박정민 대표가 이달 15일 상암동 본사 사옥에서 취임 후 첫 타운홀 미팅을 갖고 'SK스토아 시즌2'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타운홀은 올해 사업 방향과 중점 추진 과제 등에 대해 구성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정민 대표는 먼저 녹록하지 않은 시장 환경에 대해 언급했다. 홈쇼핑시장이 역성장하고 있고 송출수수료 부담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회사의 역량을 냉정하게 분석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어 업의 본질을 강화하면서 지속 성장하기 위한 전략을 재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한정된 시간에 최적의 상품을 판매해야 하는 TV 홈쇼핑 비즈니스에서는 효율을 극대화하는 게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Data에 기반한 소통과 AI를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시장을 읽고 분석을 고도화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필요한 시점에 신속하게 제공하는 '압도적인 고객 경험 혁신'이 중요하다는 의미다.

관련기사 more
윤석암 SK스토아 대표 "타겟 마케팅만이 살 길"

또한 박 대표는 회사가 원하는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한 출발점으로 데이터의 중요성을 여러 차례 강조했다. SK그룹의 대표 커머스 사업자로서 ICT 패밀리사의 핵심자원인 Data가 치열한 유통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라는 뜻이다. 그는 "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활용할 수 있는 SK스토아의 장점과 역량을 총결집하여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상품을 발굴하고 고객사들 또한 적극 지원한다면 강력한 선순환과 차별화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빠르고 강한 원팀(One Team)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아웃사이드 인(Outside-In)'을 내재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웃사이드 인'이란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전략이다. '모든 길은 고객으로 통한다'라는 생각으로 고객에게 집중하여 치열한 유통 시장 경쟁 속에서 민첩하게 대응하자는 메시지이기도 하다. 이를 토대로 다양한 고객 접점을 확보하고 고객들이 SK스토아의 서비스 및 플랫폼에 끊임없이 머무를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Life Style Curation'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박정민 대표는 "SK스토아는 올해 턴어라운드할 수 있는 결정적 순간에 와 있다고 생각한다"며 "나부터 고객중심과 현장중심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 모두 원팀(One team)으로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며 진정성 있게 다가간다면 다시 한번 크게 비상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