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제일제당, 소비자향 밀가루 6.6% 가격 인하
박성민 기자
2024.03.19 13:53:59
내달 1일부터 시행…원재료가격 하락·물가안정 동참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제일제당 본사 전경(제공=CJ제일제당)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CJ제일제당이 원재료가격 하락과 소비자들의 물가안정에 힘을 보태기 위해 밀가루 가격을 인하한다. 정부도 같은 논리로 식품기업들을 압박하고 있는 만큼 대한제분과 삼앙사 등 경쟁사들도 연이어 가격을 낮출 가능성이 클 것으로 관측된다. 


CJ제일제당은 내달 1일부터 중력밀가루 1kg, 2.5kg 제품과 부침용 밀가루 3kg 등 총 3종의 일반소비자 판매용 밀가루 가격을 인하한다. 평균 인하율은 6.6%(대형마트 정상가격 기준)이며 제품마다 3.2%~10% 안팎 수준이다. 특히 부침용 밀가루와 중력밀가루는 일반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전체 B2C 판매 물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밀가루 가격을 인하한 것은 원재료인 곡물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것과 무관치 않다. 실제 2022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치솟았던 곡물가격은 지난해 상반기 이후 하락세를 그리고 있다. 유엔식량 기구가 발표한 세계식량가격 지수는 지난해 7월 124.6로 고점을 찍은 뒤 매달 하락하며 지난달 117.3을 기록했다. 2월 곡물가격지수 역시 113.8로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직후인 2022년 3월 170.1 대비 33.1%가 하락했다.


정부 역시 같은 논리로 식품기업들을 압박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앞서 13일 기획재정부와 서울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CJ제일제당·SPC삼립 등 19개 주요 식품 기업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 국제 곡물 가격이 지난해부터 점차 낮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판매가격도 낮춰야 한다는 강조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국제 원맥 시세를 반영하고, 정부의 물가안정 기조에 적극 동참하는 차원에서 가격을 내리기로 했다"며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정부 압박에 '백기'…오뚜기·롯데·해태 가격인하 동참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