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최상위 럭셔리 '제네시스 G90 블랙' 출시…1억3800만원부터
민승기 기자
2024.03.21 08:59:10
내·외장 모든 부위 블랙 색상 마감…차별화 콘셉트 구현
이 기사는 2024년 03월 21일 08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제네시스 G90 블랙. (사진=제네시스)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제네시스)가 대표 플래그십 세단 G90의 고급감을 한층 더해줄 최상위 모델 '제네시스 G90 블랙(Genesis G90 Black, G90 블랙)'을 21일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


G90 블랙은 제네시스만의 진정성 있는 블랙 디자인 콘셉트 '제네시스 블랙'을 적용한 브랜드 최초 모델이다. 내·외장 모든 부위를 블랙으로 마감해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G90 블랙 외장 색상은 제네시스 고유의 우아함과 품격을 깊이 있게 표현하는 비크 블랙이다. 외장 솔리드 블랙 색상 요소들과 조화를 이뤄 G90 블랙의 매력을 더욱 짙게 만드는 비크 블랙은 현무암 모래사장으로 유명한 아이슬란드 비크 지역에서 색상명에 대한 영감을 얻었다. 펄이 들어가는 일반적인 블랙 색상과 달리 블랙 다이아몬드 유리 안료(Glass flake)를 사용해 G90 블랙의 깊이 있는 고급감을 더하는 동시에 맑게 반짝이는 효과를 더해 우아함과 품격을 강조했다.


제네시스는 G90 블랙의 ▲전면 범퍼 그릴 ▲라디에이터 그릴 ▲전면 엠블럼 ▲DLO 몰딩 ▲브레이크 캘리퍼도 모두 블랙 색상으로 구현하고 전용 디자인의 21인치 다크 스퍼터링휠과 전용 플로팅 휠 캡을 적용했다.

관련기사 more
제네시스, 초대형 전기 SUV '네오룬' 글로벌 첫 선 6월 韓찾는 아프리카 정상들, 제네시스 탄다 현대차∙기아, 성균관대와 레이다 개발 연구실 설립 현대차 '아이오닉5', 美자동차 웹사이트 '베스트 카'

후면부는 트렁크 리드 중앙에 위치한 '제네시스(GENESIS)' 레터링 엠블럼을 다크 메탈릭 색상으로 구현하고 차명(G90)과 사륜구동(AWD) 엠블럼은 미적용해 제네시스 블랙만의 차별화를 꾀했다.


제네시스 G90 블랙 실내 모습. (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는 G90 블랙의 실내를 블랙 색상으로 일관되게 마감해 더욱 차분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개발 당시 '이것까지 블랙으로 해야 돼?'라는 말이 나올 만큼 실내 작은 부분까지도 신경을 썼다는 것이 현대차 관계자의 전언이다. 


G90 블랙의 내장은 ▲전용 세미아닐린 시트 커버링 및 퀼팅 ▲노브 및 스위치류 ▲리얼 우드 가니쉬 ▲알루미늄 스피커 커버는 물론, 후석 통합 컨트롤러(CCP, Central Control Panel) 측면 아랫부분 등 눈에 띄지 않는 부분까지 블랙으로 표현해 최고급 모델에 걸맞은 세심함을 더했다.


G90 블랙은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사륜구동 단일 파워트레인 및 구동 타입을 기본으로 한다. ▲파노라마 선루프 ▲빌트인 캠 패키지 ▲차량보호필름을 제외한 주요 고급 사양을 기본화해 최상위 경험을 선사한다.


제네시스는 단순한 색상 이상으로 진정성 있는 블랙 디자인 콘셉트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과 새로운 시도를 거듭했다.


대표적인 것이 G90 블랙의 가니쉬다. 검은색이 아닌 황동색의 지-매트릭스 패턴과 나뭇결이 유독 눈에 띈다. 이 가니쉬는 전통적인 고가구의 경첩이나 모서리 장식 등에서 볼 수 있는 두석 공예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했다. 황동색은 어두운 실내와 이질감 없이 조화를 이루고 외부에서 스며드는 빛과 조명을 만나 입체감은 물론 제네시스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선사했다. 


G90 블랙의 실내에는 재활용과 환경 친화적인 공정을 통해 만든 새로운 소재와 천연 소재 등이 적용됐다. 이를테면 가죽의 검은색이다. 세미 아닐린 블랙 가죽은 아마인유(아마의 씨에 함유된 건성 지방유)로 만든 천연 유연제와 유채유 코팅제를 활용해 완성했다. 


짙은 검은색은 폐타이어에서 추출한 카본 블랙을 통해 구현했다. 또한 사용 후 버려지는 가죽 조각으로 만든 레더 스크랩 인조가죽은 헤드레스트 백과 콘솔 등에 활용했다. 이 외에도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무독성 셀룰로오스를 카매트에 적용했으며, 플로어 카펫은 버려지는 폐어망에서 추출한원사를 재활용해 완성했다.


제네시스 G90 블랙. (사진=제네시스)

G90 블랙의 판매 가격은 1억3800만원부터 시작하며, 제네시스는 G90 블랙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제네시스는 G90 블랙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전용 사은품과 함께 ▲제네시스 라운지 다이닝 경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미식 경험 ▲로버트 파커 와인 마스터 클래스 등 G90 롱휠베이스(LWB) 모델과 동일한 멤버십 혜택을 부여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블랙은 화려한 수식어구 없이 블랙을 가장 담백하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라며 "크고 작은 모든 것에 제네시스만의 블랙을 자신감 있게 구현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네시스는 G90 블랙 공개와 동시에 G90의 연식변경 모델 '2024 G90'도 출시해 판매에 들어간다.


2024 G90는 ▲고스트 도어 클로징 ▲무드 큐레이터 등 고객 선호 사양 기본화 ▲이지 클로즈 시스템(후석 도어 제어 버튼 추가) ▲프로젝션 타입 후진 가이드 램프 ▲차량용 소화기 신규 탑재 등 사양 개선 및 안전·법규 사양 추가로 상품 경쟁력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