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에스티팜, 2024 DCAT서 RNA 플랫폼 기술 핵심 역량 발표 外
유범종, 최광석, 엄주연, 최령 기자
2024.03.20 14:57:13
이 기사는 2024년 03월 20일 13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에스티팜, 2024 DCAT서 RNA 플랫폼 기술 핵심 역량 발표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엄주연, 최령 기자] 에스티팜이 미국 뉴욕 소재 인터콘티넨탈 뉴욕 바클레이 호텔에서 열리는 '2024 DCAT(Drug, Chemical & Associated Technologies) 위크'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DCAT는 1890년 뉴욕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시작된 150년 전통의 제약 바이오 분야 대표 행사다. 행사 기간동안 다양한 형태의 기업간 파트너링 미팅이 진행된다. 에스티팜은 DCAT 공식 이벤트인 'DCAT Member Company Announcement Forum' 발표 회사로 선정됐다. 이 자리에서 에스티팜이 추진하고 있는 제2 올리고동 증설 현황과 RNA 플랫폼 기술의 핵심 역량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에스티팜은 기존 올리고 사업 고객사들과 상반기 프로젝트 물량에 대한 논의 및 신규 프로젝트 수주 기회를 모색했다.

◆일동바사,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성 원료 '美 GRAS' 취득

일동제약그룹의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일동바사)가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해 미국에서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자체 검증 GRAS는 미국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식품 원료의 안전성 등을 확인하는 제도다. 적합성 여부는 미국 식품의약국 FDA로부터 위임을 받은 독성 및 위험 평가 전문위원들이 해당 원료에 대한 검증 절차와 심사 결과 등을 토대로 판정한다. 일동바사가 이번에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한 품목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BBR4401 열처리배양건조물' 등 2종이다. 이로써 일동바사는 기존의 19종에 더해 총 21종의 미국 자체검증 GRAS 원료를 확보하고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이외에도 해외 시장의 특색에 맞춰 ▲캐나다 보건부 NPN(Natural Product Number) 등록 ▲할랄(HALAL) 인증 ▲코셔(Kosher) 인증 등을 통해 원료의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광동제약,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 출시

광동제약이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계절감에 걸맞은 화사한 패키지가 특징이다. 제품 라벨에는 벚꽃무늬와 총 6가지 '일상 속 설렘 메시지'가 랜덤으로 쓰여있다. 봄이 주는 특별한 설렘을 더욱 만끽하게 하는 동시에 서로 다른 라벨을 확인하며 재미를 더한다.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은 광동제약 F&B 전용몰 광동상회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전국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파마리서치 리쥬란 골프단' 선수 추가 영입

파마리서치 골프단이 KLPGA 투어에서 선수들을 추가 영입하고 입단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파마리서치 리쥬란은 지난해 육성 중심의 골프단 창단에 이어 정규투어 진출 최대 관문인 드림투어 왕중왕전을 개최했다. 이번에 파마리서치 골프단에 합류해 정규투어에서 활약할 선수는 2020년 드림투어 왕중왕전 우승과 지난해 정규투어에서 2번의 톱텐을 기록한 정지민2 프로다. 또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으로 두 번의 드림투어 우승을 비롯해 2023년 정규투어에서 3번의 톱텐을 기록한 조혜림 프로와 올해 부분 시드 확보로 정규투어와 드림투어를 오가며 확약할 예정인 김보미 프로가 합류한다. 올해 파마리서치 리쥬란은 앞서 LPGA에 루키로 도전하는 이소미·성유진도 후원하며 기존 이주연3·강채연·마서영·윤수아·김태희 프로를 비롯해 올해 합류한 정지민2·조혜림·김보미 까지 총 10명의 국내외 여자 프로와 동행한다. 


◆휴온스, 2024 골프단 출정식 개최

휴온스 골프단이 2024시즌 출정식을 갖고 새 시즌 선수단 구성을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출정식에는 휴온스그룹 윤성태 회장과 송수영 대표이사를 비롯해 휴온스 골프단 정슬기· 김소이 프로 등이 참석했다. 휴온스 골프단은 기존 KLPGA무대 베테랑 정슬기·김소이 프로와 함께 올 시즌 강지선·정세빈·조은채 프로를 신규 영입했다. 휴온스 골프단 주장인 김소이 프로는 "뛰어난 선수들의 합류를 통해 휴온스 골프단이 새롭게 진용을 갖춘 만큼 보다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하나로 뭉쳐 최선을 다하겠다"며 새 시즌 각오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