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신증권, 오익근 대표 '3연임' 확정
정동진 기자
2024.03.21 13:54:58
이사선임 등 원안대로 가결...26년 연속 현금배당
오익근 대신증권 대표 (사진제공=대신증권)

[딜사이트 정동진 기자] 대신증권이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오익근 대표이사의 3연임을 확정했다. 


대신증권은 21일 서울 송파구 장지동 대신위례센터에서 제63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양홍석 부회장과 오익근 대표이사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해 의결했다고 밝혔다. 오 대표는 지난 2020년 대표이사직에 처음 오른 뒤 2022년 한 차례 연임해 임기 만료를 앞두고 있었다. 이번 의결로 오 대표는 3연임에 성공하며 총 6년간 대신증권의 대표이사직을 맡게 됐다.


오 대표는 지난 1987년 대신증권에 입사한 뒤 대신증권 인사부장, 재무관리부장, 리스크관리본부장, 대신저축은행 대표이사, 대신증권 부사장 등을 거쳤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사외이사인 감사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등의 안건이 통과됐다.

관련기사 more

대신증권은 지난해 영업수익 3조8546억원, 영업이익 1613억원, 당기순이익 1358억원의 연결 재무제표를 확정했다. 상장협의회 표준정관에 맞춘 정관 일부 변경의 건은 원안대로 승인됐다.


배당안 역시 원안대로 통과돼 대신증권은 26년 연속으로 현금배당을 실시하게 됐다. 보통주 1주당 1200원, 우선주 1250원, 2우선주 1200원을 배당한다.


오 대표는 "지속적 성장을 바탕으로 26년 연속 현금배당을 실시하는 회사가 됐다"며 "주주님들 또한 대신증권의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하기 위해 지지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