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렌탈, 무디스 투자적격등급 'Baa3' 첫 획득
이세정 기자
2024.03.26 08:38:17
국내 렌탈업계 최초…테슬라·SK이노베이션 동일 등급
(제공=롯데렌탈)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롯데렌탈이 국내 렌탈업계 최초로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로 꼽히는 무디스로부터 투자적격등급인 'Baa3'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무디스는 지난해 12월부터 롯데렌탈에 대한 신용평가를 시작했다. 세부적으로 재무구조와 기업 실적, 경영진 신뢰도, 정부 규제 등 다각적인 기업 실사를 진행한 결과 해당 평가 위원회에서 이 같은 결과를 도출했다.


무디스는 롯데렌탈의 ▲국내 최대 영업망과 뛰어난 경영실적 ▲우수한 에비타(EBITDA) 및 이자비용 커버리지 ▲대규모 자산 기반 유동성 확보 능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롯데렌탈은 세전, 이자지급 전 이익으로 기업의 실제 현금창출력을 보여주는 EBITDA는 지난해 기준 1조3791억원을 기록했으며, 통상 1.5를 넘어서면 재무건전성이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받는 이자보상배율(영업이익/이자비용)은 2.2배로 나타났다.


롯데렌탈이 해외 신용평가사로부터 신용등급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무디스에서 받은 'Baa3'은 미국의 테슬라, 국내 기업으로는 SK이노베이션 등과 동일한 등급이다. 국내 신용평가사 등급 기준으로는 AA+에서 AA- 수준에 해당한다. 롯데렌탈은 계열 지원 및 정부 지원을 배제한 독자신용등급에서도 'Baa3'을 받았는데, 이는 독자신용등급 기준 한국전력공사 및 국내 우량 캐피탈사와 동일한 등급이다.

관련기사 more
금리 인하 전망에 수익개선 기대감 '솔솔' 중고차 사업 확대 드라이브 롯데렌탈, 이브이시스와 EV 충전기 사업 확대 '10돌' 롯데오토옥션, 중고차 51만대 팔았다

업계에서는 이번 무디스 신용등급 획득을 계기로 롯데란탈의 전반적인 조달 금리가 인하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 회사 역시 해외 자금 조달의 기반을 마련된 만큼 지속적인 조달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무디스 신용등급 획득은 롯데렌탈의 자체 펀더멘탈 우수성과 안정성을 글로벌 평가사로부터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