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연임' 곽봉석 DB금투 대표 "사업 경쟁력 제고 주력"
강동원 기자
2024.03.26 14:32:23
IB·WM 고객기반 확대 집중
곽봉석 DB금융투자 대표. (사진=DB금융투자)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곽봉석 DB금융투자 대표가 연임에 성공했다.


26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DB금융투자는 이날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곽 대표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임기는 2년이다. 곽 대표는 DB금융투자 부사장과 프로젝트파이낸싱(PF), 투자은행(IB) 사업부 총괄부사장 등을 역임한 뒤 지난해 3월 대표로 신규 선임됐다.


곽 대표 취임 당시 DB금융투자는 PF 사업 부진과 비우호적인 주식시장 환경으로 실적 성장에 제동이 걸린 상태였다. 이에 곽 대표는 세일즈앤트레이딩(S&T)과 전통IB 사업으로 돌파구를 모색했다. 그 결과 DB금융투자의 지난해 연결기준 순이익은 125억원으로 전년대비 16.31% 증가했다.


곽 대표는 "올해도 불확실한 경영환경과 급속한 시장 변화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나 시장 변동에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인 경영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 해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IB 사업부는 기업고객 확보와 우량 딜(Deal) 유치에 집중해 경쟁력을 키우고 자산관리(WM) 사업부는 차별화된 상품을 적용해 고객 기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제42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신주 발행 한도 증액 등) ▲사내·외이사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액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기존 이사 다수가 재선임 된 가운데, 신규 사외이사로는 황영기 전 금융투자협회장이 이름을 올렸다. 임기는 1년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금창출력, 올해는 예년 수준 회복할까 DB금융투자, 낮은 자기자본 증가율에 발목 떡잎 알아본 증권사, 상장사 투자 실적은? 증권사 공모조달 순항…'AA급 한정' 양극화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