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철규 한솔제지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민승기 기자
2024.03.27 09:18:16
대체 종이제품 개발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에 기여
한철규 한솔제지 대표. (제공=한솔제지)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한솔제지는 한철규 대표이사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 BBP)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환경부가 지난해 8월부터 추진해온 범국민 실천운동이다. 공공기관이나 기업, 일반 국민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탈플라스틱을 위한 실천 각오를 밝히고 다음 참가자 2~3명을 지목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 대표는 한솔제지 유튜브에 공개된 '바이바이플라스틱챌린지' 영상을 통해 플라스틱의 무분별한 사용에 대한 문제점을 상기시키고 생활 속 실천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나가자고 강조했다. 또한 한솔제지 역시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종이제품 개발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한솔제지는 그 동안 플라스틱이나 비닐 포장재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인 '프로테고'를 비롯해 PE-프리(Free) 종이용기인 '테라바스', 플라스틱 트레이 대비 85% 이상 플라스틱 사용 저감이 가능한 '종이 실링트레이'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왔다.


한, 그레고리 옙 CJ제일제당 연구소장의 지명으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한 한 대표는 다음 릴레이 챌린지 참가자로 이복진 한국제지연합회 회장과 전광진 삼육식품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솔제지, 친환경 포장재 '녹색기술제품' 인증 한솔제지, 이마트 유기농 스낵에 친환경 포장지 적용 한솔제지,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제지기업' 선정 한솔제지, 우유팩 재활용 고급 인쇄용지 출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