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골드만삭스, 신임 서울지점장에 최재준 대표 선임
강동원 기자
2024.04.08 14:32:49
국내·글로벌 고객 가교 역할…기업금융 전문가
최재준 골드만삭스 서울지점장. (제공=골드만삭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골드만삭스 서울지점 신임 지점장에 최재준 증권부 전무 겸 한국대표가 선임됐다.


8일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최 지점장은 서울대학교에서 전기공학 학사 학위를, 미국 듀크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다. 지난 2010년 골드만삭스에 합류한 뒤 2017년 전무(매니징디렉터, MD)로 승진했다. 지난 3월에는 한국대표로 선임됐다. 증권부에서 국내 및 글로벌 고객의 가교역할을 하며 채권과 주식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특히, 국내 기관투자자들에게 사모펀드, 크레딧 및 부동산 등과 관련된 골드만삭스 대체자산에 대한 투자기회를 연결하는데 전문성을 발휘해 왔다. 앞으로는 지점장으로서 기업금융 부문과 함께 국내 기업에게 자금조달과 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파이낸싱 분야까지 역할을 넓힐 계획이다.


한편, 골드만삭스는 1970년부터 국내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투자은행 업무를 비롯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92년 서울에 개설된 대표사무소는 1998년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점으로 승격됐다. 골드만삭스는 한국 최대 규모의 외국계 투자기업 중 하나로, 1998년 이래 총 47억 달러 이상을 한국에 투자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1년 와신상담 얼라인, 추천 후보 누구 분위기 바뀐 현대캐피탈, 과도한 경쟁 떼고 본업 집중 '전기차 전략 실패' 물러난 허츠의 CEO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