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전기차 전략 실패' 물러난 허츠의 CEO
심두보 기자
2024.03.18 09:30:20
수요 둔화로 인한 가격 인하, 재판매 가치 떨어트려…전기차 전환 전략 실패
이 기사는 2024년 03월 18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허츠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물러난 골드만삭스 출신 CEO


미국의 대표 렌터카 기업 허츠(Hertz)가 15일(현지시간) 스티븐 셰어 CEO가 자리에서 물러난다고 밝혔습니다. 스티븐 셰어 CEO는 골드만삭스에서 무려 30년 동안 근무한 뒤 최근 2년여 동안 허츠의 경영을 맡았습니다. 물러난 자리는 제너럴 모터스의 크루즈 로보택시 사업부 전 COO인 길 웨스트가 채웁니다.


허츠는 렌터카의 상당 부분을 전기차로 전환하는 전략을 채택한 바 있습니다. 허츠는 테슬라에 10만 대의 차량을 주문할 계획을 발표하며 시장은 큰 관심을 받았죠. 이어 지리자동차와 폴스타, GM 등에도 전기차를 주문했습니다.


실패한 전기차 전략

관련기사 more
골드만삭스, 신임 서울지점장에 최재준 대표 선임 아담 조나스 "테슬라 단기적으로 더 하락할 수도" 테슬라 목표주가 확 낮춘 웰스파고

그러나 이 전략은 실패했습니다.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며 테슬라는 지난해 전체 라인업에 대한 가격을 인하한 것입니다. 이로 인해 허츠가 이미 사들인 모델 3와 모델 Y의 재판매 가치는 크게 떨어졌습니다.


허츠는 이런 변화에 대응하려 했습니다. 지난해 12월까지 허츠는 전체 전기차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2만 대를 팔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1월 수요 부진과 감가상각 비용, 비싼 수리비 등을 이유로 전기차 판매 중단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허츠의 주가 움직임은?


허츠의 주가는 15일(현지시간) 1.20% 오른 7.58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6개월 이 기업의 주가는 매우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 기업들의 주가 하락과 궤를 같이 하는 모습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