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테슬라 목표주가 확 낮춘 웰스파고
심두보 기자
2024.03.14 08:31:12
"가격 인하 영향 줄어들며 판매량 감소 위험 있어"…목표주가 125달러
이 기사는 2024년 03월 14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200달러에서 125달러로 낮아진 목표주가


테슬라 주가에 대한 강력한 경고가 나왔습니다. 1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웰스파고의 콜린 랭건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에 대한 투자 의견을 비중 확대에서 비중 축소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동시에 목표주가를 기존 200달러에서 무려 125달러로 낮췄습니다. 상당히 파격적인 목표가 조정에 해당합니다. 심지어 랭건 애널리스트는 약세 케이스(bear case)에서 주가가 44달러까지 추락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랭건 애널리스트는 "가격 인하의 영향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판매량에 대한 하방 위험이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즉, 가격을 낮춰도 그만큼 판매가 늘지 않을 위험이 있다는 거죠. 그는 "실망스러운 판매와 더 많은 가격 인하로 인한 역풍이 예상된다"며 "이는 마이너스 주당순이익도 가능하게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2024년에는 판매량이 제자리걸음을 하고, 2025년에는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죠.


다른 애널리스트들의 움직임은?

관련기사 more
위기의 테슬라, 판매가 8.5%나 줄었다 '전기차 전략 실패' 물러난 허츠의 CEO '매그니피센트 7' 말고 '일렉트릭 11' 애플, 전기차 프로젝트 중단

다른 투자은행의 애널리스트들의 전망도 함께 살펴봅시다. 모건스탠리는 지난 3월 6일 비중 확대 의견을 유지하면서도 목표주가를 345달러에서 320달러로 내렸습니다. 파이퍼 샌들러는 2월 초 295달러이던 목표주가를 225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웰스파고 애널리스트는 상대적으로 부정적인 의견을 보이고 있는 셈입니다.


테슬라뿐만 아니라 전기차 산업 자체가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데요. 대중들이 생각보다 훨씬 느린 속도로 전기차를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레거시 자동차 기업들은 완전 전기차보다는 하이브리드 모델에 더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 역시 지난 1월 "'현저히 낮은' 성장률에 대비하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테슬라의 주가는 13일(현지시간) 4.54% 하락한 169.48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약 32%나 떨어졌죠. 같은 기간 S&P 500은 8.91%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