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DS단석, 군산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공장 준공
최유라 기자
2024.04.09 09:00:22
연 8000톤 폐LIB 처리…"종합 비철사업 선도"
DS단석 군산1공장 전경.(제공=DS단석)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DS단석은 군산1공장에서 리튬이온배터리(LIB·LithiumIon Battery) 리사이클링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DS단석의 LIB 리사이클링 공장은 급성장하고 있는 이차전지 신시장 진입 및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것으로 회사의 주요 생산 거점 중 하나인 군산 1공장 내 신축됐다.


지난해 5월부터 지난 3월까지 11개월에 걸쳐 완공된 이 공장은 2000㎡(604평) 공장 면적에 공장동, 사무동, 실험동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총투자 규모는 80억원 수준이다.


이번 공장 증축을 통해 연간 처리할 수 있는 폐LIB 양은 연간 8000톤에 이르고 리사이클링해서 추출할 수 있는 활물질(Black Mass)은 연산 5000톤 규모다.

관련기사 more
폐배터리에 새생명…DS단석 LIB리사이클링 공장 DS단석, 베트남에 배터리 재활용 공장 설립 추진 스톤브릿지, DS단석 주가부진에도 덤덤 이유는 디에스단석, 일반청약 흥행 '청약증거금 15조'

이번 리사이클링 공장 준공으로 DS단석은 기존 재생연과 구리합금 생산에 더불어 LIB금속까지 종합 비철 사업의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김종완 DS단석 대표는 "재생연, 구리합금, LIB 이차전지까지 미래 변화에 발맞춰 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며 "앞으로도 순환경제 사업 모델을 더욱 발전 및 확장해나가면서 지역사회와 국가 경제에 공헌하고 산업계에 모범이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