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케이비자산운용
엔케이맥스, ‘슈퍼NK’ 美 FDA 임상 1상 계획서 제출
정혜인 기자
2019.01.15 11:18:00
고형암 환자 대상 단독투여

[팍스넷뉴스 정혜인 기자]
면역항암제 개발업체 엔케이맥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슈퍼NK 면역항암제 임상 1상 계획서를 제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임상 1상은 고형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단독 투여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슈퍼NK 면역항암제의 경우 일본에서 현재 환자에게 직접 투여 중으로 어떤 문제점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이번 미국 FDA 임상 1상의 안전성 확인에도 문제가 없을 것이라 예상한다”고 말했다.


작년 9월 엔케이맥스는 임상개발총괄책임자로 펄 펑(Pearl Fang) 박사를 영입했다. 펄 펑 박사는 실리콘밸리 소재 면역항암제 전문기업 아모 바이오사이언스(ARMO Bioscience)의 임상개발 총괄책임자로 알려졌다. 또 다수 바이오 기업 임상과 품질관리기준(GMP) 업무 40년 경력자인 미국 FDA 전문가 케네스 버거(Kenneth L. Berger) 박사까지 엔케이맥스에 합류하며 미국 FDA 승인을 위한 준비에 나서고 있다.


에이티젠 의료총괄책임자인 미국법인 부사장 폴 송(Paul Song) 박사는 “슈퍼NK 면역항암제의 미국 현지 자체 생산을 위한 GMP 공장 및 사옥 매입 완료했다”며 “미국 FDA 임상도 안정적으로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박상우 엔케이맥스 대표 "NK세포치료 시장 선도할 것"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