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벤처캐피탈협회, ‘문화콘텐츠 전문가 과정’ 개최
류석 기자
2019.03.07 16:33:00
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 및 전망 중심으로 구성…협회 홈페이지 접수

[딜사이트 류석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서울시 서초구 VR빌딩에서 오는 4월 3일부터 4월 5일까지 3일 간 ‘2019년 벤처캐피탈 문화콘텐츠 전문가 과정’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2014년부터 시작한 문화콘텐츠 전문가 과정 각 콘텐츠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현업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자리다. 콘텐츠 활용 기술을 살펴보는 등 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문화콘텐츠 분야 투자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문화콘텐츠 산업의 이해 △문화콘텐츠 투자 개괄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출판, 게임, 영화/드라마, 멀티미디어, 음반) △Hot콘텐츠 들여다보기(콘텐츠 커머스, 에듀테인먼트) △문화콘텐츠 융합 기술 엿보기(애드테크) △최근 벤처캐피탈의 콘텐츠 투자 경향 및 프로젝트 투자와 지분투자 비교 등 콘텐츠 투자 실무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오세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상근부회장은 “문화콘텐츠 산업은 대표적인 기술 및 지식 기반 산업이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견인할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며 “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조망하고 문화콘텐츠 분야 투자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해당 교육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교육신청은 3월 5일부터 3월 20일까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