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넥스턴, 아산국제의학심포지엄 참가, 심혈관 중재시술 로봇 출품
김경훈 기자
2018.06.11 10:25:00

[김경훈 기자] 넥스턴이 ‘2018 아산국제의학심포지엄’에 참가해 의료로봇 사업부의 심혈관 중재시술 로봇 제품을 선보인다.


이 행사는 오는 15일 서울아산병원에서 열리며, 주제는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을 통한 미래 의학(Future Medicine in Digital Healthcare Innovation)’이다. 서울아산병원과 아산생명과학연구원이 주관한다.


국내외 의료 및 헬스케어 기업은 물론 관련 기관 및 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에 넥스턴은 부스 전시를 통해 새로 개발 중인 인공지능형 심혈관 중재시술 로봇 프로토타입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넥스턴 등이 개발 중인 심혈관 중재시술 로봇 시스템은 64개 전극이 달린 센싱 카테터를 활용해 심장?심혈관의 3차원 지도를 구현하고 AI 엔진을 통해 의사에게 시술계획과 시술경로까지 조언해준다.

관련기사 more
넥스턴, '넥스턴 바이오사이언스' 상호 변경 완료

기존의 시술법에 비해 시술 난이도가 낮으며 정확도는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술 소요시간도 더욱 짧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가장 큰 장점은 시술 과정 중 CT 촬영으로 인한 의사와 환자의 방사능 피폭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부정맥 치료용 시술 로봇 프로토타입 제품이다. 심장 및 심혈관 3차원 가시화(3D Mapping) 기술 기반의 AI 중재시술 로봇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부정맥과 각종 혈관질환 치료에 특화된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정영화 넥스턴 대표는 “각 기업?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기술을 융합해 혁신적인 의료로봇을 개발하고 심혈관 질환 환자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면서 “회사는 전략적인 의료 로봇 시장 진출을 통해 미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