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JB금융지주, M&A 시너지 기대
정민정 기자
2017.01.05 08:42:00
JB금융.jpg

[정민정 기자] JB금융지주가 JB우리캐피탈, 광주은행, 프놈펜상업과 성공적인 인수합병(M&A)에 따라 수익성과 이익안정성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시장의 우려와는 달리 자본확충 가능성도 희박하다.

유진투자증권은 JB금융투자의 지난해 4분기 순이익을 전년동기대비 77.8% 감소한 51억원으로 예상했다. 명예퇴직 비용 353억원과 전북은행 추가 충당금 165억원 등 일회성 비용이 발생했는데, 이를 감안하면 시장예상치를 상회한 수준이다.

4분기 순이익은 큰 폭 감소했지만 지난해 연간 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22.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순이익도 광주은행(23.5%), 전북은행(39.2%) 등의 실적증가에 따라 24.3% 증가한 1753억원으로 추정했다.

지난해 인수한 캄보디아 10위권 은행인 프놈펜상업은행도 연간 100억원 초반의 순이익을 기여할 전망이다. 다만 JB우리캐피탈의 경우 업종 내 경쟁심화로 실적기여도가 축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인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5일 “포트폴리오 리밸런싱과 지속적인 이익증가 등을 감안했을 때 보통주 자본비율이 2018년 9.5% 수준까지 높아질 전망”이라며 “유상증자 가능성은 희박한 반면 향후 배당 성향은 높아질 것으로 판단한다”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