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휠라코리아, 지주사 전환…경영권 승계 포석
윤신원 기자
2017.04.28 13:22:00
df.JPG

[윤신원 기자] 휠라코리아가 지주회사 에이치엠앤드디홀딩스를 설립하고 경영 효율성 제고에 나선다. 일각에서는 2세로의 경영 승계에 무게를 두고 있다.

휠라코리아는 지난 25일 윤윤수 회장 외 5인이 보유한 20.12%의 지분 모두를 에이치엠앤드디홀딩스로 현물 출자했다고 공시했다. 이를 통해 윤윤수 회장 등은 에이치엠앤드디홀딩스 발행주식 100%를 취득했다.

회사 관계자는 28일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분 구조를 단순화하고자 지주사 전환을 결정했다”며 “공정거래법 적용 대상으로 경영 투명성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일각에서는 이번 지주사 전환이 경영권 승계를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윤윤수 회장의 지분율은 현물출자 전 15.8%에 불과해 대주주 지배력이 크지 않았지만 이번 출자로 지배력이 높아지게 된다. 윤 회장과 아들인 윤근창 부사장, 특수관계사인 케어라인이 에이치엠앤드디홀딩스 지분 전량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윤 회장이 올해 만 71세로 나이가 적지 않다는 점도 경영권 승계 포석으로 보는 해석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윤 회장의 아들 윤 부사장은 현재 에이치엠앤드디홀딩스의 대표이며, 딸 윤수연씨는 사내이사로 등재돼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