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SC, 연간 매출액 1000억원 돌파 가능성↑
정민정 기자
2017.05.12 08:39:00
ISC.jpg

[정민정 기자] ISC가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우호적인 전방산업 환경에 힘입어 올해 연간 실적목표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분기대비 17%, 249% 증가한 256억원, 63억원을 기록했다. 개별기준 ISC 본사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1%, 266% 급등한 221억원, 68억원으로 시장 기대에 부합한 실적을 달성했다.

해외 고객의 낸드(NAND) 테스트소켓 수요가 실적성장을 주도했다. 자회사 JMT는 흑자전환하며 영업이익률 8.8%를 기록했다.

2분기에도 실적이 대폭 증가할 전망이다. 하반기까지 계단식 상승이 기대된다. 2분기부터는 국내 메모리 업체 주문량이 본격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근무시간을 연장하고 생산능력 최대로 올릴 계획이다.

이민희 흥국증권 연구원은 12일 “지금 추세로 볼 때 ISC 개별기준으로만 연간 매출액 1000억원을 무난히 상회할 것 같다”며 “2분기 영업이익률도 30% 중반대를 기록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연결실적 개선 여지도 크다고 분석했다. 하반기 자회사 아이솔루션(iSolution)도 흑자전환을 가능성을 높게 점쳤다.

이 연구원은 “아이솔루션은 카메라 기반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솔루션 진영인 모빌아이와 NVIDIA 모두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며 “향후 자회사 성장 잠재력도 주시할 필요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