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비앤지스틸 니켈가 상승 수혜주
공도윤 기자
2017.09.12 07:52:00
캡처.JPG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상승하는 니켈 가격 수혜주로 현대비앤지스틸이 지목됐다. 현대비앤지스틸은 스테인리스 열연을 원재료로 구매하여 냉간 압연을 통해 스테인리스 냉연(매출 비중 97%)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생산능력은 연간 30만톤 규모로 국내 2위 업체다.

NH투자증권 이현동 연구원은 12일 “스테인리스 냉연의 제품원가 중 원재료비가 80% 이상을 차지해 주가와 원재료인 니켈가격 간 상관관계(2014년 이후 94.1)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니켈 가격이 상승하면 스테인리스 냉연의 판가도 상승해 매출이 증가하고 영업이익이 개선되기 때문이다.

또 최근 중국 철강시장 강세는 니켈 가격에도 호재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말 9,375달러/톤에 불과하던 니켈 가격은 현재 12,185달러/톤으로 30.0% 상승했다.

이 연구원은 “단기적으로는 필리핀 광산 생산 중단으로 인한 공급 위축, 장기적으로는 니켈의 최대 생산 및 수입국인 중국의 제19기 당대회 이후 중국의 환경규제 대상에 NPI(니켈선철)가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 등이 공급 측면에서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수요 측면에서도 각국 정부의 친환경차 확대 정책으로 인해 전기차 생산량이 증가하고, 2차전지 진화에 따라 양극재 내 니켈 사용 비중이 기존 60%에서 80%로 늘어나는 등 니켈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