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녹십자랩셀, 6월 코스닥 상장…“NK세포 연구 총력”
배요한 기자
2016.05.17 11:05:00

[배요한 기자] 녹십자의 핵심 계열사 녹십자랩셀이 6월 코스닥에 상장한다. 녹십자랩셀은 코스닥 상장을 통해 유입되는 자금으로 NK 세포를 통한 암세포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녹십자랩셀은 2011년 6월 설립 이후 녹십자로부터 NK세포에 대한 권리 일체를 양수 받아 현재는 녹십자그룹의 세포치료사업 중 NK세포치료제와 줄기세포치료제 연구를 담당하는 핵심 계열사로 자리잡았다.

녹십자랩셀의 NK세포 연구부문 세계적으로도 가장 앞선 임상 2상에 진입한 상태이며, NK세포에 관한 전세계 톱3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NK세포는 자연살해세포라고 불리며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만을 감지하고 직접 파괴하는 면역세포다. 암세포를 공격할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막고 암 재발의 근본적 원인인 암 줄기세포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 최근에는 NK세포의 항암 작용을 증대 시키는 목적으로 항암 항체와의 병용 치료를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각광 받고 있는 키메라 항원 수용체 (chimeric antigen receptor) 기술을 NK세포에 적용한 차세대 NK세포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항체 병용 NK 치료 기술과 차세대 NK세포 치료제는 기존의 NK 세포 치료제의 적응증으로 많이 연구가 되고 있는 혈액암 이외에 간암, 췌장암, 유방암, 신경모세포종 등의 고형암에도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녹십자랩셀의 박복수 대표이사는 “NK세포치료제가 상용화되었을 때 검체검사서비스의 네트워크와 바이오물류의 첨단 시스템, 제대혈은행의 노하우 등 사업부간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이라며 “녹십자랩셀은 이번 상장을 계기로 NK세포치료제의 상품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총력을 다해 세포치료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녹십자랩셀은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에 있다. 녹십자랩셀은 금융위원회에 6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으며, 내달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