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이씨케이, 2분기 실적 턴어라운드 전망 [유안타證]
배요한 기자
2015.04.21 08:20:00

[배요한 기자] 유안타증권은 21일 아이씨케이에 대해 2분기 이후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주목해볼 것을 권장했다.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양석모 연구원은 “2014년 실적이 저조했던 이유는 작년 신용카드 사태에 기인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2015년 매출액과 수익성은 지난해의 일시적인 상황을 극복하고 2분기부터 큰 폭으로 개선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아이씨케이는 금융결제원 등의 인증을 받아 스마트 카드를 제조·납품하는 관련시장 점유율 1위(2014년 기준 30%) 업체다.


양 연구원은 “경기와 큰 관련없이 매년 신규·교체수요가 안정적으로 발생되는 신용카드 시장에서 아이씨케이가 환경소재, 신소재 개발, 부가서비스 개발 등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의 ‘IC시대’ 전환으로 아이씨케이가 간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중국 정부는 MS(마그네틱)카드의 보안 취약성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MS 카드 결제 서비스를 중단하고 15년부터 발행되는 은행카드 일체를 IC 카드로 전환키로 한 바 있다. 카드수요는 약 34억장으로 추정된다.

관련기사 more

그는 “중국과 더불어 태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 계획을 가지고 있어 동사의 실적은 올해를 기점으로 큰 폭의 개선이 예상된다”며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29.6% 증가한 328억원, 영업이익은 약 2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