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처음앤씨, 24일 中 베이징서 한·중 인터넷금융 협력 포럼 개최
김진욱 기자
2015.10.22 11:34:00

[김진욱 기자] 전자상거래전문기업 처음앤씨가 한·중 양국의 인터넷금융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포럼을 오는 24일 중국 베이징(北京) 리츠칼튼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1호 인터넷 전문은행 설립을 앞두고 열리는 이번 포럼은 중국 은행업협회와 중소기업협회 상무부 국제사 등이 지도하고 처음앤씨와 중국중신그룹유한회사(CITIC Group) 인수합병(M&A) 펀드, 칠일자본 등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인터넷금융 협력 방안과 금융서비스 정책 연구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체결 이후 무역량이 급증함에 따라 무역금융 활성화 방안과 금융 트렌드 분석 등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중국은행과 중국수출입은행, 하나은행, KDB대우증권 등 양국 주요 금융기업 뿐만 아니라 북경화련주식유한공사 등 중국 최대 유통회사, 투자회사 등 3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처음앤씨 장준영 대표는 “중국 대기업과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향후 처음앤씨가 추진할 인터넷금융 및 보세면세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면서 “중신그룹을 비롯한 중국 최고의 기업들과 활발한 협력을 통해 한·중 교류의 가교역할을 하는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