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KB금융, 3000억원 자사주 매입 결정…기대효과는?
공도윤 기자
2017.11.27 08:40:00
캡처.JPG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KB금융이 3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일평균 거래량 대비 약 4.96배 규모, 시가총액 대비 1.27%다.

매일 20만주씩(일평균 거래규모의 18.7%) 매입해도 연말 배당락까지는 전량 매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진다. 현재 KB금융는 자사주 4.1% 보유 중이며 이번 취득 이후 약 5.4% 전후로 올라간다.

신한금융투자 김수현 연구원은 27일 “감독당국의 배당 자제 코멘트 이후 나온 결정인 만큼 이번 결정을 두고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겠지만 ▲주주 환원 및 주가 안정 외에 ▲타사와의 전략적 자본 제휴 ▲자회사 M&A 활용 등 다양한 가능성이 존재해 주주 관점에서 상당히 긍정적 이벤트”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KB금융은 이번 자사주 매입으로 약 3000억원의 자본조정으로 인해 지배주주 자본이 감소해 2017년 기준 RO가는 약 9bp 상승하게 된다. 또 기타 주주에게 돌아가는 DPS가 기존 대비 1.3% 증가하게 된다.

특히 김 연구원은 “특히 이번 매입 이후 보통주 자본 비율은 기존 14.74%에서 14.60%로 소폭 감소하지만 매우 높은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