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현대ENG, ‘힐스테이트’ 브랜드 품질 강화
브랜드 공동협의회 구성, 7대 품질기준 매뉴얼 제작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최근 대한민국 주택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한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품질 관리를 더욱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대한 7대 품질 기준 매뉴얼을 자체 제작해 실천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 공동 사용을 위한 ‘공동협의회 및 실무협의회’를 만들어 프로세스를 관리한다.


양사의 이러한 노력은 지난 2014년 9월부터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아파트를 시작으로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공동 사용하면서 시작했다. 두 회사는 경영진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 공동 협의회와 실무자를 중심으로 한 실무협의회를 만들어 보다 세밀하게 브랜드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품질을 동일하게 관리하기 위해 7대 브랜드 품질기준 매뉴얼도 제작했다. 7대 브랜드 품질기준 매뉴얼은 브랜드 관리부터 수주 관리, 설계 관리, 분양 관리, 시공 관리, 마감재 관리 및 A/S 관리까지 7개의 항목으로 나눠 주택사업 전 과정에서 표준화한 품질 관리를 한다.


품질기준 매뉴얼에는 시공 품질 부분의 세대 내 욕실 타일 줄눈 모양과 색상까지 세밀하게 규정하고 있다. 준공 이후에도 준공 연차별 특화서비스 계획을 수립하고 실제 이행 여부(A/S 품질관리)도 관리한다.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 강화를 위해 CS센터를 통합 운영하며 브랜드 서비스를 표준화했다. 입주 초기 현장 고객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MOT(고객접점)팀을 입주개시 시점부터 입주 후 90일까지 운영해 입주 초기에 발생하는 하자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다. 고객서비스 VOC(고객관리시스템) 일일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응대에도 활용하고 있다.


양사는 브랜드 전문가 영입을 비롯해 매년 1회 브랜드 관리 매뉴얼을 제대로 시행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브랜드 지킴이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수주부터 분양, 입주에 이르는 모든 브랜드 접점에서 내부 임직원뿐만 아니라 업무 관련 전체 협력사 직원들을 대상으로도 일관된 브랜드 경험 관리를 하도록 하고 있다. 이 같은 체계적이고 철저한 브랜드 품질 관리 덕분에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에서 올해 1위를 차지(한국기업평판연구소, 건설회사 브랜드 30개 빅데이터 분석결과)했다.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올해 4월 새롭게 브랜드 리뉴얼을 마친 힐스테이트는 동종업계 최초로 주거공간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규정하고 브랜드 관리 및 서비스를 더욱 철저히 하고 있다”며 “라이프스타일 리더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명품 주거문화를 만들기 위해 양사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