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파크코리아, 라임자산운용 검찰 고발 취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솔라파크코리아, 라임자산운용 검찰 고발 취하 [주요 언론]

솔라파크코리아가 라임자산운용을 상대로 제기한 검찰 고발을 자진 취하했다. 솔라파크코리아는 16일 사과문을 통해 최근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라임자산운용을 고발한 것과 관련해 "당사가 사소한 오해로 기인한 고발장을 제출했으나 고발장 제출 이후 사실 관계 및 진위 여부를 확인한 바 사실이 아님을 확인하고 오늘 취하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보름…日 수출규제 장기화 '분수령' [머니투데이]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소재 수출승인이 13일째 미뤄지는 상황에서 이달 말까지 보름여 기간이 사태 장기화를 가늠할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음달 들어서도 수출 승인이 지연될 경우 사실상 일본의 금수(禁輸) 조치라는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모험자본 공급 막는 규제 없앤다...RP 편입대상 확대 [주요 언론]

증권사 상장주관 업무의 걸림돌이 됐던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와 전문투자형 사모펀드(헤지펀드)의 상이한 기업 보유지분율 계산방식이 개선된다. 대고객 환매조건부채권(RP) 내 편입 가능한 외화자산이 확대되고, K-OTC 청약증거금 관리계약 체결 위무도 완화된다. 


거래소, 허수성 매매 중개한 `메릴린치` 제재 [주요 언론]

한국거래소는 16일 시장감시위원회를 열고 메릴린치 서울지점에 1억7500만원의 제재금을 부과키로 했다. 지난 3월 시감위 자문기구인 규율위원회에서 메릴린치에 대한 제재금을 통과시킨 뒤 시감위만 네 번 연 끝에 내린 결론이다. 고빈도 알고리즘 매매를 중개한 증권사가 제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민연금, 122조 위탁주식 수익률 시장평균에 미달 [주요 언론]

지난해 국민연금의 수익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한 가운데 122조원 규모에 달하는 국내외 주식 위탁투자 성과가 시장 평균보다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내외 주식 직접투자는 시장평균보다 높은 성과를 내면서 위탁투자 수익률 개선방안 마련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거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