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인니 수방군과 나노여과 수처리 협력
공동 프로젝트 위한 양해각서 체결…시스템 개발·사업화 추진

[팍스넷뉴스 류석 기자] 시노펙스가 인도네시아 수방군과 함께 고도 정수처리공정 시스템 개발과 수처리 사업화를 추진한다. 


시노펙스는 16일 오후 현지에서 수방군수도국과 '나노 여과 (Nano Filtration) 분리막 이용 고도 정수처리공정 시스템 개발·수처리 사업화'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시노펙스 배광일 국책과제 연구소장과 인도네시아 수방군수도국의 수르야나(Suryana) 국장이 참여했다. 


(왼쪽부터)한구웅 시노펙스 인니 법인장, 수르야나 수방군 수도국장, 배광일 연구소장.


시노펙스와 인도네시아 수방군 양측은 분리막을 이용한 고도정수처리 공정의 수처리 시스템 개발과 용수 사업을 위해 협력한다. 인도네시아 현지에 적합한 분리막수처리 시스템을 적용해 수질의 안정성을 확보한 다음 여기서 여과된 물을 생활용수로 공급·판매할 계획이다. 


또 시노펙스가 ‘해외 진출형나노막(NF)·저압역삼투막(LPRO) 기반 고도정수처리 장비 개발’의 진행을 위한 실증 테스트 등을 위해서도 협력한다. 분리막 기반 고도정수처리 파일롯 시스템을 수방군찌아씀 지역의정수장 내에 설치해 운전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시노펙스는 수방군과 공동 프로젝트를 위해 우선 이달 말까지 현장 검수를 완료한다. 9월 중순까지는 각종 설비와 시스템을 현지에 설치 완료하고 10월부터는 본격적으로 현지에서 여과된 물 샘플을 분석, 운전 데이터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배광일 국책과제 연구소장은 “고도정수처리 장비 개발 국책과제를 진행해오면서 2년 반만에 수입산이 주를 이루는 나노중공사막 필터의 국산화를 이뤄냈을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라는 해외 현지에서 프로젝트 고도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이끌어 냈다”며 “이를 기반으로 우리의 기술력으로 동남아시아 물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