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자립화 시급한 핵심 R&D 예타 면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8.02 17:44:54

자립화 시급한 핵심 R&D 예타 면제 [주요 언론]

한국에 대한 일본 정부의 백색국가 제외조치와 관련, 우리 정부가 부품소재 장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립화가 시급한 핵심 R&D(연구개발) 사업에 대해 예비타당성 심사를 면제하기로 했다.

이주열 한은 총재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시장안정화 노력" [주요 언론]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전략물자 수출 시 허가를 면제해주는 우방 국가)에서 제외한 2일 "이번 조치가 향후 전개양상에 따라서는 우리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점검해야 한다"며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시장안정화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석헌 금감원장, 휴가 복귀해 화이트리스트 대응회의 소집 [주요 언론]

금융당국이 일본의 2차 경제보복과 관련해 긴급 회의를 열고 상황 점검과 대응방안 마련에 나선다. 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이날 오후 3시 임원들을 모아 일본의 2차 경제보복에 대한 긴급점검회의를 연다. 


일본, 추가 對韓 공격 카드는?…조선산업 합병 불허·농수산물 수입 규제 [조선비즈]

일본 정부가 2일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이달 28일부터 배제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일본의 추가 공격 수단이 무엇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대상은 조선업이다. 일본은 산업은행의 대우조선해양 공적자금 지원을 문제 삼아 WTO 제소 절차를 밟고 있다.


원화 가치도 폭락…원·달러 환율 1200원 육박 [주요 언론]

원·달러 환율이 1200원 선 코앞까지 다가섰다. 미·중 무역분쟁이 다시 격화할 조짐을 보이는 데다 일본의 화이트리스트(수출절차 간소화 국가) 배제까지 확정되면서 안전자산인 달러 선호도가 높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