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한불 껐지만…성동조선 회생 '산넘어 산'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급한불 껐지만…성동조선 회생 '산넘어 산' [매일경제]


성동조선해양이 연말까지 4차 매각을 위한 시간 확보에 나섰다. 성동조선은 지난 1년간 매각을 세 번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로 끝났다.


삼성 만난 日업체 "우리가 정부 설득…거래 유지해달라" [머니투데이]


일본 반도체 소재업체가 최근 삼성전자 최고위급 인사들을 만나 아베 정부의 수출규제에도 불구하고 거래를 유지해달라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가 일본업체의 해외합작법인 등을 통해 추가물량을 확보한 것도 이런 공감대에서 이뤄졌다는 분석이다.


적자 신용카드 대책 언제?…도돌이표된 카드 수익성분석 [머니투데이]


지난 5월부터 논의된 신용카드 상품 수익성 분석 합리화 작업이 금융당국 내부의 입장차로 인해 3개월째 결론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출시한 카드가 적자로 돌아설 때 이를 이사회까지 보고하는 내부 통제기준 마련이 사실상 그림자 규제가 될 수 있다는 우려에 논의가 길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갤노트10을 8만원에"...역대급 보조금戰 [서울경제]


이동통신 3사간 5G 가입 유치 전쟁이 벌어지는 가운데 아직 출시도 하지 않은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 시리즈에 벌써 100만원 이상의 보조금이 형성되고 있다. 5G 마케팅 출혈 경쟁으로 인해 통신 3사가 모두 2·4분기 실적 악화에 직면했지만 하반기 5G 가입자 전쟁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해외입찰사 헐값 제시…코브레광산 결국 유찰 [서울경제]


한국광물자원공사의 코브레파나마 구리광산 지분매각 공개입찰이 결국 유찰됐다. 알짜 해외 자원개발 프로젝트로 평가됐지만 해외 입찰 참가사들의 ‘가격 후려치기’로 인해 이달 중 재입찰을 추진하게 됐다.


분담금 확정된 재건축까지...시장논리 외면한 가격통제 우려 [서울경제]


국토교통부가 12일 발표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의 골자는 대상을 투기과열지구로 확대해 서울 등 수도권은 물론 지방도 사정권에 포함시킨 것이다. 세부지역은 추후 논의를 거쳐 확정한다는 계획이지만 이미 지정된 31곳이나 앞으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될 곳은 언제든 상한제가 적용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스타벅스, 일본산 오리가미·말차 발주 사실상 중단 [서울경제]


최근 화장품 회사 DHC의 혐한 논란 등으로 일본 제품 퇴출운동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스타벅스가 일본 제조 논란이 된 제품 발주를 사실상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다.


10곳 중 8곳 목표주가 하향..증권사 눈높이도 '바닥' [서울경제]


증권사들이 이달 들어 10개 중 8개꼴로 상장사 목표주가를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실적에 대한 기대가 갈수록 줄고 약세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돼 증권사의 ‘눈높이’ 역시 바닥으로 떨어졌다는 분석이다. 


분양가 상한제 직격탄 맞은 재건축단지, 10월 전 분양 서두르나 [매일경제]


서울의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 조합들이 분양 일정을 예정보다 앞당겨 정부의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시행의 직격탄을 피하려 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된다. 


사상 첫 분기 적자 이마트, 하반기에 실적 반등 가능할까 [매일경제]


신세계그룹의 캐시카우(현금창출원)이자 대형마트 업계 1위인 이마트가 2분기에 창사 후 첫 적자를 기록하면서 올해 실적 전망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마트는 수익성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기존 점 리뉴얼 등을 통해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복안이지만 뚜렷한 업황 반전을 기대하기 어려워 하반기에도 실적 반등이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5G반도체 치고나가는 삼성의 '초격차'…통신칩 세계 1위 노린다 [한국경제]


삼성전자가 5세대(5G) 이동통신 모뎀칩(데이터 송수신 반도체)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를 결합한 스마트폰용 통합칩셋을 연내 선보인다. 미국 퀄컴, 대만 미디어텍 등 경쟁사를 제치고 5G 반도체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다.


금융권 CEO 인사 태풍 예고…연임 성공이냐 새바람 부나 [한국경제]


주요 금융회사의 최고경영자(CEO) 임기 만료가 올해 말부터 내년 초까지 몰려 있어 금융권 인사 바람이 거세게 불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