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퍼블리시, 뉴스 블록체인 공증 테스트 실시 外
김가영 기자
2019.08.26 17:21:49

◆ 퍼블리시, 뉴스 블록체인 공증 테스트 실시 

뉴스가 블록체인에 올라간 모습 (사진제공 : 퍼블리시)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업 퍼블리시는 ‘뉴스 기사 공증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가 처음 도입해 이뤄지며, 회원사를 대상으로 점차 적용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뉴스 기사가 블록체인 상에 올라가면 해당 기사의 제목 상단에 ‘onchain’이라는 표시와 함께 블록체인 해시값이 표시된다. 해시값을 클릭하면 블록체인에 올라간 해당 기사 전문과 함께 최초 작성시간, 최종 변경된 시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만약 해당 기사를 수정할 경우 해시값도 변경된다. 퍼블리시 측은 이번 기사 공증 베타테스트가 뉴스 콘텐츠의 정확성을 검증하기 위한 작업이라고 밝혔다.


◆ 마하,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온톨로지와 MOU

블록체인 기반 P2P 거래 플랫폼인 '마켓마하'를 론칭한 마하(MACH) 프로젝트가 블록체인 메인넷 '온톨로지(Ontology)'와 MOU를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마하는 이번 협정을 통해 온톨로지와 연결된 대규모 금융 투자 벤처 캐피털 및 미디어사, 엑셀러레이터, 마케팅 컴퍼니 등과 연결할 계획이다. 또 마켓마하에 온톨로지를 상장하고 온톨로지 코인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 HUPAYX 프로젝트, 26일 코인베네 문베이스에서 IEO 


관련기사 more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네의 IEO 플랫폼 '문베이스'에서 HUP 코인 IEO가 26일 진행된다. HUP 코인은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HUPAYX 프로젝트에서 활용된다. 사용자들은 현금, 신용카드, 암호화폐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포인트인 HX를 충전하고 HUPAYX에서 결제할 수 있다. 사업자는 결제수수료를 HUP로 지불한다. 지불된 결제수수료 HUP 중 일부는 사용자에게 리워드로, 블록체인 네트워크 검증자(노드)에게는 수수료로 지급한다.


◆ 네스트리(Nestree), 비박스(Bibox) 거래소 상장



블록체인 기반 보상 메신저 네스트리(Nestree)의 EGG 토큰이 오는 28일 글로벌 대형 거래소 비박스(Bibox)에 상장한다. 네스트리는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EGG를 활용하는 메신저다. 커뮤니티 관리자 및 참여자에게 EGG를 보상으로 주며 참여를 이끌어낸다. 또 메신저와 탈중앙화 지갑 서비스를 지원하여 사용자들의 안전한 P2P 거래를 돕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