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리온, '꼬북칩' 美 코스트코 입점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8.29 10:22:07

오리온, ‘꼬북칩’ 미국 코스트코 입점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오리온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꼬북칩’(미국명 : 터틀칩스 ‘TURTLE CHIPS’)을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하고 판매를 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6월 미국 수출을 시작한 꼬북칩은 독특한 모양과 차별화된 식감, 달콤 짭짤한 맛으로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다. 결국 미국 최대 창고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미주 시장 공략에 나서게 됐다. 오리온은 샌프란시스코점 등 20개 주요 점포에서 먼저 판매를 개시하고, 로스엔젤레스, 샌디에이고 등 핵심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샘스클럽, 월마트 등 미국 내 주요 대형 유통 업체로 판매처를 확장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방침이다.


배스킨라빈스, 9월 이달의 맛 ‘쌀떡궁합’ 출시


관련기사 more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9월 이달의 맛 ‘쌀떡궁합’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작년 9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쫀떡궁합’을 모티브로 한 신제품이다. 쌀떡궁합(더블주니어, 3800원)은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인절미 아이스크림과 이천 지역 특산물인 쌀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현미, 백미, 흑미 3가지 곡물과 찹쌀떡 리본까지 들어가 바삭하게 씹는 식감과 쫀득한 식감을 모두 맛볼 수 있다.


롯데제과, 제크 샌드 콘버터맛 출시


롯데제과가 ‘제크 샌드 콘버터맛’을 선보였다. ‘제크 샌드 콘버터맛’은 인기 크래커 제크를 한 입 크기의 미니 샌드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제크 샌드 콘버터맛’은 단짠 트렌드를 적용, 콘버터의 달콤한 맛과 안데스산 호수염의 짭조름한 맛이 잘 어우러진다. 청정지역 안데스에서 추출한 호수염은 천연미네랄이 풍부하고 기타 이물이 없는 고급 소금으로 알려져 있다. 가격은 1500원으로 기존 제크와 같다.


현대百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 확대 


현대백화점은 올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에 3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한우 총 2만2000여 세트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1++등급 세트로만 구성한 ‘현대 명품 한우’, 현대 서산 목장에서 전통 방식으로 키운 ‘화식한우’ 등 고급 한우 선물세트는 지난해 추석보다 물량을 20% 늘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다음달 9일까지 30만원대 이상 한우 선물세트 5품목을 선정해 약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며 “품목별로 100~300세트만 한정 제작되기 때문에 선물세트 판매 기간 초반에 기업·개인 고객들의 구매가 집중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위워크 랩스와 ‘F&B Sustainability Meetup’ 개최



맥도날드는 28일 위워크 종로타워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위워크 랩스 (WeWork Labs)'와 함께 식음료 및 외식 관련 국내 스타트업들을 위한 ‘F&B Sustainability Meetup’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맥도날드 조주연 사장과 위워크 코리아 제너럴 매니저인 매튜 샴파인(한국이름 차민근), 위워크 랩스 코리아 문경록총괄을 비롯한 양사의 임직원, 그리고 위워크 랩스에 입주해 있는 식음료 및 외식 관련 스타트업 기업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8곳의 스타트업들이 자신들의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토론을 나누는 등 활발한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산타 마리아 노벨라 기초 라인 확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400년 전통의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산타 마리아 노벨라(SANTA MARIA NOVELLA)는 이달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줄 이드랄리아 기초 제품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브랜드 최고의 인기 제품인 ‘크레마 이드랄리아’ 크림과 함께 기초 라인을 완성시켜 줄 클렌저, 에센스, 슬리핑 마스크 등 총 4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이드랄리아 라인은 전국 산타 마리아 노벨라 매장과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랩, 매주 수요일 정오콘서트 개최 



이디야커피는 매주 수요일 본사 직영의 서울 강남구 논현로 이디야커피랩에서 고객을 위한 무료 음악회 ‘이디야 라이브 라운지’(EDIYA LIVE LOUNGE)를 진행하고 있다. 수요일 낮 12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라운지’는 정상급 재즈와 클래식 연주자들이 재즈 콰르텟, 클래식 트리오 등의 다양한 구성으로 수준 높은 연주를 펼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 라이브 라운지’는 이디야커피의 문화예술활동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디야커피는 그동안 공연 장소 섭외에 어려움을 겪는 신진 아티스트들에게 이디야커피랩을 통해 공연 기회를 제공하며 성악, 재즈, 클래식은 물론 가야금, 퓨전국악, 아코디언, 오케스트라 밴드 등의 다채로운 공연을 진행했다.


◆CJ푸드빌, 제일제면소 ‘별미국수’ 2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별미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가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진 날씨에 걸맞은 별미국수 신메뉴 2종(갈비구이 칼국수·가을나물 장조림 비빔국수)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신메뉴는 별미를 고명으로 올려 곰탕, 비빔밥 등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사 메뉴를 제일제면소만의 별미국수로 새롭게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제일제면소 관계자는 “진한 쇠고기 국물과 여러 가지 나물로 맛을 낸 제일제면소 신메뉴로 가을을 먼저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GS리테일, 가맹점·협력 파트너사 추석 대금 1200억원 조기 지급



GS리테일은 9월6일과 11일에 GS25 가맹경영주의 정산금 600억원과 GS리테일에 상품을 공급하는 파트너사의 물품 대금 600억원을 각각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로 인해 가맹 경영주는 기존보다 6일, 협력 파트너사는 9일 앞당겨 정산금(대금)을 선지급 받을 수 있게 되어 자금 운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다양한 상생 제도 마련으로 경영주 및 파트너사와의 튼튼한 상생 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hc치킨, ‘종로점’ 일 평균 방문객 250명 돌파 



bhc치킨은 지난 3일 오픈 이후 종로점을 방문하는 고객이 하루 평균 250여명에 이를 정도로 빠르게 지역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이 선호하는 메뉴는 뿌링클과 맛초킹으로 20~30대 소비자들이 주로 방문하는 만큼 젊은 층을 주 타깃으로 한 메뉴들이 많이 팔리고 있다. 내방객 중 25%가 외국인으로 중화권, 일본, 미국, 유럽 등 자유여행 관광객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인근 학원에 근무하는 외국어 강사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bhc치킨 측은 밝혔다. 


샘표, ‘백년동안의 건강을 선물하세요’ 이벤트 개최



샘표의 건강식품 브랜드 ‘백년동안’이 추석을 맞아 ‘백년동안의 건강을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을 맞아 양배추, 아로니아, 수세미 등의 원재료 영양소를 남김없이 섭취할 수 있는 백년동안 건강즙 선물을 통해 평소 고마운 분의 건강을 기원하는 동시에 감사의 마음까지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다음 달 3일까지 샘표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백년동안 양배추즙, 아로니아즙, 배수세미즙 중에 감사한 분께 꼭 맞는 건강즙을 골라 감사 인사와 함께 댓글을 달면 된다. 신청자 중 50명을 선정해 직접 작성한 감사 인사와 함께 백년동안 건강즙 10포를 선물할 예정이다.


◆동원 F&B, 동원참치 CF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선정



동원F&B가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최근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올해 7월의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선정됐다. 국내 광고로서는 이번 달 리더보드에 유일하게 포함됐다. 구글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속한 각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유튜브 광고들 중 조회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고려해, 우수작 13편을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Google Asia-pacific YouTube Ads Leaderboard)’로 순위 구분 없이 선정한다. 이번 동원참치 CF는 공개 한 달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모든 CF 가운데 합산 누적 조회수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조회수 2000만 회를 돌파하며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풀무원, ‘2019 한가위 선물세트’ 출시 



풀무원이 환절기 건강에 좋은 제품으로 엄선한 ‘2019 한가위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때이른 가을을 맞아 올 추석에는 모든 가족 구성원의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맞춤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건강즙, 건강식품, 스킨케어, 실속형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2019 한가위 선물세트는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 유통 채널인 풀무원로하스 가맹점과 방문 판매원인 로하미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 가맹점 소통 위한 상생협력조정위원회 신설



이마트24가 가맹점과 본부가 소통할 수 있는 상생협력조정위원회를 신설한다. 오는 30일 발족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될 상생협력조정위원회는 프랜차이즈 전문가인 현직 교수가 위원장을 맡고, 가맹경영주와 본부 임직원이 위원으로 활동하며 매월 1회 회의를 진행하게 된다. 상생위원회가 신설됨에 따라 가맹점과 본부는 외부 기관이 아닌 내부 회의체를 통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의견을 조율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SSG닷컴, 전용 신용카드 출시 



SSG닷컴은 현대카드와 손잡고 ‘SSG.COM 카드’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SSG.COM 카드는 SSG닷컴 쇼핑에 최적화된 고객 혜택으로 구성됐다. SSG닷컴에서 상품 구매 시 당월 이용 금액 기준에 따라 최대 4%까지 신세계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SSG닷컴이 아닌 통신, 주유, 편의점, 영화, 외식, 대중교통, 커피, 베이커리 등 지정된 ‘생활 편의 영역’에서 구매해도 최대 5%까지 신세계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SSG닷컴은 다음 달 30일까지 ‘SSG.COM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추가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