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마트, 몽골 3호점 오픈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9.03 09:40:21

◆이마트, 몽골 3호점 오픈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이마트는 오는 9월 6일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 이마트 몽골 3호점을 연다. 울란바토르는 몽골 전체 인구 330만여명 중 140만여명이 거주하는 국가의 수도다. 이마트 몽골 3호점 매장이 위치한 곳은 ‘항올’구(區)의 아파트 밀집지역이다. 총 5,950㎡(1800여평)에 이르는 대규모 테넌트를 구성해 도심형 쇼핑몰 기능을 겸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는 몽골에서 차별화된 상품과 쾌적한 쇼핑환경으로 현지 고객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그 간의 몽골사업 노하우가 담긴 3호점을 통해 시장 내 입지를 탄탄히 다지는 한편 국내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스튜디오 톰보이’ 트렌치코트 컬렉션 출시


관련기사 more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가 가을 시즌을 맞아 레트로 분위기가 물씬 나는 트렌치코트 컬렉션을 출시한다. 트렌치코트는 스튜디오 톰보이의 상징으로 떠오를 정도로 매 시즌마다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 특유의 오버사이즈 핏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계절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색감과 체크 패턴, 여성성이 돋보이는 요소들을 적용해 더욱 멋스럽다. 뉴트로에 열광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복고 느낌이 나는 다양한 디자인적 요소를 더했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자음생 아이 에센스 마스크’ 출시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뷰티 브랜드 설화수에서 인삼 안티에이징 결정체를 담은 혁신적인 더블 랩핑 하이드로겔 시트™로 피로한 눈가에 생기와 탄력을 선사하고 주름까지 케어하는 ‘자음생 아이 에센스 마스크’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엔 풍부하게 담아낸 귀한 인삼 안티에이징 성분이 담겨 있다. 인삼 속 수분과 영양 성분을 응축시킨 증삼수™가 지친 눈가에 즉각적인 생기를 부여하고, 인삼뿌리의 핵심 컴파운드 K(Compound K)가 깊이 있는 재생 효과를 선사하여 피로에 쉽게 무너지지 않는 탄탄한 눈가 피부를 완성해준다.


◆현대百, 간식 선물 세트 확대 



현대백화점은 올 추석 명절 선물세트로 육포·견과 등 간식거리 선물세트를 지난해 대비 30% 이상 늘린다고 3일 밝혔다. 올 추석 육포 선물세트 품목을 지난해 대비 두 배 늘리고 물량도 총 2000세트를 마련했다. 대표적인 상품은 한우 암소 중 1++등급만 선별한 현대명품 한우의 채끝살(200g)과 국내산 한우 우둔(600g)으로 구성된 ‘한우 육포 혼합세트(23만원, 800g)’, 일반 배합 사료 대신 재래식 여물을 먹여 키운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 ‘화식한우’로 만든 ‘현대명품 화식한우 육포 세트(12만원, 480g)’ 등이다.


이디야커피, 저칼로리 곤약젤리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곤약젤리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이디야 곤약젤리 복숭아’와 ‘이디야 곤약젤리 청포도’로 실제 복숭아 및 청포도 농축액을 첨가하여 깊은 과일의 향과 단맛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 곤약젤리는 최근 지속 성장세의 젤리 시장을 겨냥하여 곤약을 탱글하고 쫀득한 젤리 식감으로 구현해냈다. 젤리 형태이기에 적당한 포만감을 주어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두 제품 모두 150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됐다.


K2, ‘비숑(BICHON) 플리스 자켓’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보송한 촉감의 플리스 소재에 구스다운 충전재를 적용하여 보온성까지 높인 ‘비숑(BICHON) 플리스 자켓’을 2일 선보였다. 곱슬거리는 털이 특징인 프랑스 견공 비숑 프리제에서 영감을 얻은 K2 ‘비숑 플리스 자켓’은 겉감에 가볍고 포근한 양털 모양의 플리스 소재를, 안감에 구스 충전재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플리스 자켓이다. 플리스에 다운 충전재를 결합하여 바람에 취약한 플리스 소재의 단점을 보완하고, 보온성을 강화해 한겨울까지 단일 아우터로 착장이 가능하다. 


스타벅스, 가을 담은 국산 단호박 음료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3일부터 가을 신제품 음료로 국내산 단호박을 사용한 ‘단호박 라떼 위드 샷’과 비엔나 커피로 알려진 아인슈페너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등 2종을 출시한다. ‘단호박 라떼 위드 샷’은 국내 옥천의 단호박을 통째로 쪄서 만든 소스를 사용해서 부드럽고 달콤한 단호박을 마실 수 있는 콘셉으로 개발됐다. ‘단호박 라떼 위드 샷’은 국내 특산물인 옥천산 단호박을 사용한다. 미국 스타벅스의 전통적인 가을 음료인 ‘펌킨 스파이스 라떼’와는 차별화 시켜서 한국식으로 재해석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로컬 음료이다.


홈플러스, 가을맞이 특가 여행전 진행 



홈플러스는 하나투어, 모두투어와 손잡고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 등 동남아 주요 관광지의 여행상품들을 단독 론칭하는 ‘가을맞이 특가 여행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홈플러스 전용 여행상품’은 ▲태국 치앙마이와 치앙라이(5일/6일) ▲캄보디아 앙코르와트(5일/6일) ▲베트남 하노이와 하롱베이, 옌뜨(3박5일) 등 총 3개 상품으로 오는 5일부터 30일까지 예약 접수를 받는다.  홈플러스 내 입점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부스에서 예약 접수할 수 있다.


◆동원산업, ‘동원 생연어큐브’ 출시 


동원산업이 노르웨이에서 항공직송을 통해 들여온 신선한 생연어를 샐러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담은 ‘동원 생연어큐브’를 출시했다. ‘동원 생연어큐브’는 국내 1위 연어 수입사인 동원산업이 항공유통망을 활용해 노르웨이로부터 가장 신선하게 국내로 들여와, 큐브 형태로 손질해 담았다. 제품 구매 시, 연어샐러드에 활용할 수 있는 홀스래디쉬 케이퍼 소스를 증정한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200g 한 팩에 9980원이다.


11번가, 송가인 굿즈 단독 판매



11번가는 3일 오전 11시부터 유기 수저세트, 소주잔, 스카프 등 송가인 공식 굿즈 12종을 11번가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송가인 굿즈는 온오프라인 최초로 판매되는 것으로 추석을 맞아 팬은 물론 부모님 선물로도 좋은 상품으로 준비했다. 고급 유기 수저세트(1인세트 4만3000원, 2인세트 8만1000원), 송가인 얼굴이 들어간 소주잔 4개 세트(2만원), 쿠션, 실크 스카프, 벨벳 파우치, 3단 자동우산 등 다양한 가격대의 실용적인 상품들로 구성했다.


CU, 개강 맞이 ‘할인학개론 이벤트’ 전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와 손잡고 오는 1일부터 올 해 연말까지 ‘할인학개론 이벤트’를 펼친다. 해당 이벤트는 캠퍼스 내 CU를 이용하는 대학생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모션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월 1500원에 해당하는 할인쿠폰을 한 학기(4개월) 내내 월 1회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페이코(PAYCO)를 실행하여 홍보물 위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대학 내부 메일로 캠퍼스 인증을 받으면 된다. 


◆오리온, ‘오징어땅콩’ 추석 시즌 공급량 증대



오리온은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오징어땅콩’ 공급량을 10% 가량 늘린다고 3일 밝혔다. 오징어땅콩은 지난 2015년 이후 매년 실시하고 있는 오리온 자체 조사에서 오리온 제품 중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과자로 꼽히며 여행길 스테디셀러로 각광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올해 추석 연휴 고향길에 나서는 많은 소비자들이 오징어땅콩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공급량을 늘리기로 했다”며 “특히 올해는 중독성 높은 얼얼한 맛으로 오징어땅콩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있는 신제품 ‘오징어땅콩 마라맛’이 명절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 크림 디저트 강화



이마트24가 크림롤에 이어 프리미엄 크림빵을 선보이며 냉장 디저트 상품군을 강화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크림바바는 입안에 남지 않는 깔끔하고, 달지 않은 크림으로 차별화 한 상품이다. 또한, 빵 안에 크림이 넉넉하게 들어있어, 한입 베어 물었을 때 입안 가득 크림이 퍼져 만족감을 더한다. 커스터드, 생크림, 초코, 딸기 등 총 4가지 종류가 출시되며, 가격은 각 2000원이다.


◆신세계TV쇼핑, ‘제2회 미디어 커머스 영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



신세계TV쇼핑이 오는 10월 13일까지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하는 `제2회 미디어 커머스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는 ‘신세계 그룹의 사회적 책임(CSR) 실현’이라는 취지 아래 ‘가슴 따뜻한 소개’를 영상 주제로 선정했다. 신세계 계열사의 상품을 감각적인 시각으로 풀어내고, 고객에게 감동을 전달하는 스토리가 평가의 초점이 될 예정이다. 공모전 지원자는 피코크, 일렉트로맨, JAJU 등 신세계 그룹의 자체 브랜드(PB) 혹은 자체 브랜드의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하고, ‘따뜻함’과 ‘온정’, ‘고객 감동’을 전할 수 있는 소개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