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일반 맛 담배 ‘믹스 클래시’ 출시 外

◆KT&G, ‘릴 하이브리드’ 일반 맛 담배 ‘믹스 클래시(MIIX CLASSY)’ 출시



KT&G가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 전용 담배인 ‘믹스 클래시(MIIX CLASSY)’를 25일 전국 출시한다. ‘믹스 클래시’는 ‘믹스(MIIX)’ 브랜드 최초로 출시되는 일반 맛 제품으로 담배 고유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기존 궐련형 전자담배의 일반 맛 제품 대비 찐내가 현저히 감소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16일부터 강남·동대문·신촌·송도·울산 등 5개 지역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릴 미니멀리움(lilMINIMULIUM)’에서 첫 선을 보이며, 25일부터는 전국 편의점 4만2000개소에서 일제히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한섬, ‘타임옴므’ 브랜드 라인 확장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타임옴므(TIME HOMME)의 ‘DYNAMICS(다이나믹스)’라인 12개 모델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DYNAMICS’ 라인은 애슬레저(운동복과 일상복을 구분하지 않는 패션) 콘셉트의 스포츠 캐주얼 라인으로, 타임옴므만의 고급스러운 감성에 기능성 소재(스트레치‧방풍‧흡속‧속건 등)와 스포티한 디자인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DYNAMICS’ 라인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전국 30개 타임옴므 매장과 온라인 ‘더한섬닷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G마켓, 가사/청소 도우미 & 아이 놀이시터 서비스 입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이 명절 스트레스로 지친 고객들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명절증후군 극복 캠페인’을 진행한다. 청소 도우미, 아이 놀이시터 등 명절증후군 극복을 돕는 특별한 서비스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들의 서비스가 모두 상품의 형태로 G마켓에 단독 입점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국내 대표적인 가사/청소 도우미 브랜드 ‘미소’의 가사 도우미, 세탁기/에어컨 청소, 펫시팅 서비스를 선보인다. G마켓 단독으로 명절 전후 필요한 거주청소 서비스를 66% 할인된 20만 원에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 이용 시 냉장고 청소 무료 혜택도 제공한다.


◆CJ ENM오쇼핑, 쇼크라이브서 ‘드렁큰 타이거’ 쇼케이스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의 모바일 라이브 채널 '쇼크라이브'에서 두번째 뮤직 쇼케이스가 열린다. 오는 19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타이거JK 블루투스 이어폰 스페셜 에디션'을 소개한다. 상품 개발에 참여한 타이거JK 가 출연해 '드렁큰 타이거'의 마지막 앨범 정규 10집 '드렁큰타이거 엑스: 리버스 오브 타이거 제이케이(Drunken Tiger X: Rebirth Of Tiger JK)'의 라이브 공연을 펼친다. '타이거JK 블루투스 이어폰'은 지난 6일 론칭 이후 4100만 원 이상의 주문금액을 기록 중이다.


쿠팡, ‘홈데코’ 카테고리 개편



쿠팡은 가을을 맞아 홈데코 카테고리를 새 단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기존 ‘홈데코’ 카테고리를 개편하면서 260만여 개의 홈 인테리어 상품을 15개 카테고리로 세분화했다. 공간을 아늑하게 바꿔줄 수 있는 디퓨저, 조명, 러그 등 소품부터 선반, 장식장 등 소가구까지 상품군별로 모았다. 캔들, 쿠션, 단열벽지 등 가을 인테리어에 많이 찾는 아이템들은 따로 배치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인테리어를 어려워하는 ‘인알못’ 고객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별도로 공간별 데코 테마를 마련했다.


◆칼스버그, 여름 시즌 판매량 전년比 192% 상승 



㈜골든블루는 지난해부터 수입, 유통하기 시작한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의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며 수입 맥주 시장의 성장 둔화에도 판매량이 급상승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칼스버그’의 올해 판매량은 작년보다 급증하며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칼스버그’의 최근 4개월(2019년 5월~8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2% 성장했으며, 올해 2분기(4월~6월) 판매량도 1분기(1월~3월)와 비교해 124% 증가했다. 지난 7월 말 맛과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한 새로운 ‘칼스버그’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실적 호조에 일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톰보이, 코모도 신상 슈트 20% 할인



㈜신세계톰보이에서 운영하는 남성복 브랜드코모도(COMODO)는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모바일 세탁업체 ‘세탁특공대’와 손잡고 슈트 구매 고객에게 세탁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탁특공대는 드라이 클리닝부터 생활 빨래, 신발, 카페트까지 다양한 생활제품을 세탁해주는 업체로 세탁물 수거 및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벤트와 더불어 행사 기간 동안 코모도는 전국 코모도 매장에서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슈트(기획상품 제외)를 20% 할인 판매한다.


위메프, V커머스로 소상공인 판로개척 지원



위메프는 12월까지 70개 소상공인 파트너사 제품의 홍보영상 ‘60초쇼핑’을 차례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60초쇼핑에서는 방송인 장성규, 모델 장현실 외 다수 모델이 크리에이터로 출연해 실제 상품을 사용하며 상품 소개, 활용법, 꿀팁 등 정보를 제공한다. 60초쇼핑 영상 콘텐츠는 위메프 기획전 페이지, 유튜브 채널 60초쇼핑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첫날인 16일에는 귀걸이, 회전 기능성 칫솔 등 4개 상품의 영상이 공개된다. 위메프는 매주 화요일 새로운 4개 상품의 홍보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오리온, 젤리 통합브랜드 ‘오리온젤리’ 론칭


오리온은 젤리 통합브랜드 ‘오리온젤리’(ORION Jelly)를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리온은 젤리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던 90년대 초부터 마이구미, 왕꿈틀이, 젤리데이 등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하며 2018년 연매출 500억 원을 넘어서는 등 ‘젤리명가’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통합브랜드 론칭으로 각 제품별로 흩어져 있던 브랜드파워를 통합하고, ‘믿고 먹는 오리온젤리’라는 고객 신뢰도 형성을 통해 국내 젤리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함량 높인 홍삼정 리뉴얼 출시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트레이더스 대표 상품 중 하나인 가성비 홍삼 ‘트레이더스 딜 6년근 홍삼정7.3(240g, 8만4800원)’을 새롭게 리뉴얼하여 선보인다. 트레이더스 홍삼정은 2014년 런칭된 제품으로, 시중 유명 홍삼 제품들에 비해 유통 비용 및 마케팅 비용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로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은 제품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홍삼 선택 시 기준이 되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기존 1g당 5.7mg에서 7.3mg으로 약 28% 늘렸다. 공정관리 변화를 통해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28%나 높아졌지만 가격은 여전히 동일한 것이 특징이다.


갤러리아百, 추석 선물세트 판매 전년比 5% 신장  



갤러리아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 실적(예약판매+본판매)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5% 신장했다고 밝혔다. 가격대별로 살펴보면 10만원대의 선물세트 매출이 10% 신장하고 30만원 이상의 고가 선물세트 매출이 20% 증가하며, 올 추석 명절 선물세트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 매출 구성비는 건강식품과 정육이 각각 26%, 23%를 차지하며 선물세트의 절반 가까운 매출을 차지했다. 정육의 경우 선물세트의 전통적인 강자인 한우선물세트가 전체 세트 판매순위 1~3위를 모두 차지하면서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현대百, '겨울 상품 특가전'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전국 15개 점포에서 '겨울 상품 특가전'을 열고 이월 상품을 최대 60% 할인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추석 연휴가 끝난 이후부터 겨울 상품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며 "브랜드별 아우터 상품 물량을 지난해보다 10~20% 가량 늘렸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 역대 최대 1억원 경품 이벤트 진행 



이마트24는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창립 이래 최대인 1억원 상당의 경품을 내걸고 고객 만족 높이기에 나선다. 이마트24는 추첨을 통해 ▲가맹점 창업 지원(4000만원 상당) ▲생활비 지원(이마트24 e쿠폰 100만원씩 36개월 제공)▲교통 지원(그랜져IG제공) 중 하나를 당첨자가 선택할 수 있는 ‘인생 행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 달 동안 매일 2200명에게 1000원을 선착순으로 선물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남양유업, 여성전용 특화 발효유 ‘불가리스 Fit’ 출시



남양유업이 2030 여성들의 건강한 장을 위해 체지방 특허 유산균(L.Rhamnosus PL60)으로 설계한 여성전용 특화 발효유 ‘불가리스 Fit’을 출시했다. 누적 29억병 판매, 대한민국 대표 장발효유 ‘불가리스’의 복합유산균 조합을 활용한 ‘불가리스 Fit’은 세계 No.1 유기농 푸룬 공급업체인 Taylor의 푸룬 농축액을 배합했고, 콜라겐 함유로 여성들의 피부 건강까지 생각했다는 점이 특징이다.‘불가리스 Fit’은 대형 할인점, 편의점, 가정배달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대형 할인점 기준 4입 4980원이다.


LF 헤지스, 中 패션기업 빠오시냐오와 함께 런던 패션위크 참가



LF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13일 오전 11시 런던 패션위크에서 2020년 봄/여름 컬렉션 패션쇼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패션쇼는 LF와 헤지스의 중국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 중인 빠오시냐오社가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중국 굴지의 온라인 쇼핑몰이자 런던 패션위크의 유일한 중국 파트너로 선정된 징동닷컴(JD.COM)의 후원을 받아 참가했다. 헤지스는 이번 패션쇼에서 과감한 길이의 롱 트렌치코트, 비대칭 컬러가 포인트인 재킷, 여유로운 핏의 점프슈트 등 전통에 창의성을 더한 스타일을 선보여 영국의 문화적 감성을 정교하고 구조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순당, ‘횡성한우축제’ 알리기로 지역 상생 앞장



국순당이 본사가 위치한 강원도 횡성군의 대표적인 지역축제인 횡성한우축제의 홍보를 위해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국순당은 횡성한우축제 홍보 지원을 위해 백세주 12만 병과 대박 20만 병 등 총 32만 병의 제품에 횡성한우축제 홍보 보조라벨을 부착해 전국에 유통하고 있다. 홍보 보조라벨에는 ‘제15회 횡성한우축제의 성공을 기원합니다.’라는 문구 등 횡성한우축제를 알리는 문구를 담고 있다. 국순당은 지난 2017년에 횡성한우 축제 공식 후원 협약식을 체결하고 3년째 꾸준하게 후원하고 있다. 횡성한우축제는 올해 15회째 개최되며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섬강 둔치 일원에서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