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순하리 요구르트’ 美수출 外

◆롯데주류, ‘순하리 요구르트’ 미국 수출




롯데주류가 ‘순하리 요구르트’를 미국에 수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출전용제품 ‘순하리 요구르트’는 요구르트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제품으로 미국에서는 순하리 유자, 복숭아, 사과, 딸기에 이어 5번째로 선보이는 순하리 시리즈다. 초도 수량 19만병(360ml)은 9월 초 미국에 도착해 미국 서부지역은 9월 중순부터, 동부지역은 9월말부터 현지 대형마트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맥도날드, ‘맥딜리버리 나잇’ 불고기 버거 무료 제공



맥도날드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오후 5시부터 밤 10시 사이에 맥딜리버리를 통해 주문한 모든 고객에게 불고기 버거 단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맥딜리버리 나잇 (McDelivery Night)’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시간에 맥도날드의 배달주문 서비스인 맥딜리버리 앱이나 웹사이트, 전화를 통해 주문한 고객은 불고기 버거 단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를 통한 주문은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앰플’ 사전 출시 이벤트 성료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아이오페는 순수 비타민C 23%의 고강도 안티에이징 앰플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앰플’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사전 출시 고객 이벤트를 통해, 신개념의 비타민C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대한 고객들의 큰 기대감을 확인했다. 사이트 오픈 3분 만에 준비된 3000명 분의 수량이 모두 소진되고 순식간에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앰플’은 10월 1일부터 아모레퍼시픽과 아리따움 온라인 몰, 아리따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위메프, 21~23일 ‘위메프데이’ 진행 


위메프가 21~23일 위메프데이를 진행, 전 고객 할인 쿠폰 지급, 브랜드 중복쿠폰, 타임세일 등 혜택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할인 쿠폰은 카테고리별로 △마트/디지털/가전 20% △패션 30% △여행/e쿠폰 15% 등을 지급한다. 60여 개 브랜드 상품 중복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슈퍼대디, 아모레퍼시픽 등 브랜드별로 5~20%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 소아암환자 가족 쉼터 RMHC하우스 오픈식 참여 



GS리테일이 17일 오후, 경남 양산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 부지 내 국내 1호 RMHC하우스(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 Korea,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채러티 코리아) 오픈식에 참여했다. 이날 오픈식은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 전무를 비롯해 제프리 존스 RMHC코리아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남 양산에 국내 1호로 오픈한 RMHC하우스는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중증 질환으로 오랜 기간 입원 및 치료가 필요한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쉼터다. GS리테일은 지난해 9월 RMHC코리아와 10여개 카테고리 상품 매출액의 1%를 RMHC코리아에 기부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원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동원그룹이 ‘동원그룹 x KITA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원그룹과 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모집 대상은 해양수산, 식품, 패키징, 물류, 건설 등 동원그룹의 주요 사업과 관련한 비즈니스 모델, 기술 역량 등을 갖춘 스타트업이다. 동원그룹은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행사 참가 기업을 선정하고 오는 10월 25일 서울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스타트업 IR 피칭’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미팅’을 겸한 ‘오픈 이노베이션’ 본 행사를 진행한다.


◆CJ오쇼핑,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은 오는 22일 새벽 0시 30분 패션 프로그램 ‘힛더스타일(Hit the Style)’에서 안다르의 ‘에어코튼 레깅스’를 론칭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안다르의 에어코튼 레깅스는 F/W 시즌 신상품으로 CJ오쇼핑에서 처음 공개된다. 상품 구성도 CJ오쇼핑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이는 레깅스 3종 세트다. 9부 레깅스 2개(블랙, 색상 선택)와 8.2부 레깅스 1개(블랙) 세트 구성으로 9부 레깅스 1개는 딥네이비, 우드카키, 딥와인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헬로네이처, 친환경배송 ‘더그린배송’ 이용률 급증



헬로네이처가 올해 4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친환경 배송 서비스 더그린배송의 이용자 비중이 새벽배송 전체 주문 건수의 절반을 넘길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그린배송의 월별 이용 비중은 서비스 지역을 서울과 수도권으로 전면 확대한 7월엔 35%로 증가했으며 8월 43%에 이어 9월 들어서는 56%까지 뛰었다. 헬로네이처는 올해 말까지 이전 물량의 5배까지 더그린배송을 확대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프리미엄 디저트 아이스크림 2종 출시



편의저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지고 있는 만큼 재미와 풍미를 가미한 이색 콘셉트의 상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파인트 형태의 ‘매그넘 다크초콜릿 라즈베리(1만1500원, 9/17 출시)’를 국내 단독 출시하고, 디저트 아이스크림 컨셉의 ‘허쉬초코파르페(3000원, 9/25 출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24, 1700원 갓성비 샌드위치  출시



이마트24가 오는 18일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 (god+가성비 :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상품을 일컫는 신조어) 샌드위치 ‘1700샌드위치’를 선보인다. ‘1700샌드위치’는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어니언햄치즈 샌드위치’와 ‘포테이토샐러드 샌드위치’를 한 세트로 만들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면서 가격은 일반 샌드위치 대비 20~30% 낮춰 업계 최저가인 1700원에 제공한다.


매일두유, 광고모델로 뉴이스트 민현 발탁



매일유업의 식물성 단백질 두유 브랜드 ‘매일두유’가 건강한 식습관을 통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캠페인을 전개하며 새로운 광고모델로 가수 뉴이스트의 ‘황민현’을 발탁하고,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온라인 오픈마켓 쇼핑사이트에서 기획전을 열고 할인 쿠폰과 증정품을 제공하는 매일두유 기획전과 캠페인 광고영상 공유 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매일두유의 캠페인 영상과 프로모션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SNS인 매일두유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LG생활건강,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 2년 연속 편입



㈜LG생활건강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DJSI)’ 평가에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World) 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됐다고 밝혔다. 국내 화장품·생활용품 업계 중 DJSI 월드 지수에 포함된 기업은 LG생활건강이 유일하다. 특히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편입됨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마트, ‘햇사과 무한담기’ 1만원 행사 진행



이마트가 추석 직후 사과 비수기에 농가를 돕기 위해 ‘햇사과 무한담기’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전국 산지에서 총 350톤, 10억원 물량의 햇사과(홍로)를 공수해 1봉을 1만원에 판매한다. 무한담기 전용 봉투에 사과를 가득 담으면 평균 14개(3.5~3.7kg)의 사과가 들어가 1개당 710원 선이다. 이는 기존 판매하던 봉지 사과(1.8kg/1봉, 8980원)보다 100g 당 가격이 45% 가량 낮은 반값 수준이다.


크리스탈 제이드, 가을 시즌 메뉴 출시



3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가 입맛을 깨우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의 컨셉은 ‘청해진미’ 로 풍성한 가을, 푸른 바다에서 찾은 진귀한 맛을 살린 가을 미식 여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철 식자재인 꽃게와 새우를 활용한 ‘서해안 꽃게탕면’ ‘서해안 꽃게장 볶음밥’ ‘씨리얼 새우’ ‘싱가포르 칠리 크랩’ 등 4가지의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롯데제과, 스낵과 소스를 함께 담은 ‘딥소스 팩’ 3종 출시



롯데제과 스낵과 디핑 소스가 들어 있는 ‘딥소스 팩’을 선보였다. 이번 ‘딥소스 팩’은 총 3종으로 꼬깔콘 고소한맛과 홀갈릭마요 소스를 넣은 ‘꼬깔콘 딥소스 팩’, 도리토스 나쵸치즈와 홀갈릭마요 소스 또는 살사클래식 소스를 동봉한 ‘도리토스 딥소스 팩’ 2종으로 구성돼 있다. ‘꼬깔콘 딥소스 팩’은 편의점 GS25와 세븐일레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도리토스 딥소스 팩’은 24일부터 CU를 시작으로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가격은 2000원이다. 


쿠팡, ‘F/W 패션 브랜드대전’ 오픈



쿠팡은 인기 패션 브랜드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F/W 패션 브랜드대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23일 오전 7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레페토, 스케처스, 휠라, 아디다스, 마인드브릿지, 블랙야크, 탑텐, 더아이잗 등 총 23개 국내외 인기 패션 브랜드 대표 상품과 신상품을 최대 70% 할인 등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LF 일꼬르소, 이탈리아 스포츠웨어 브랜드 카파와 협업



LF의 캐주얼 남성복 브랜드 일꼬르소가 2019년 가을/겨울 시즌 이탈리아 스포츠웨어 브랜드 ‘카파(KAPPA)’와 협업한 제품을 17일 출시한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일꼬르소의 스타일리시함과 카파의 스포티함이 조화롭게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일꼬르소는 스포츠웨어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성 소재들을 브랜드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카파의 로고를 패턴화해 제품 곳곳에 포인트 요소로 활용했다. 오버사이즈 핏의 바람막이 점퍼와 배기핏 조거 팬츠, 그래픽 맨투맨 등 캐주얼과 운동복을 넘나드는 자유로운 감성의 아이템 14종을 9~17만원의 가격대로 출시한다.


SPC삼립, 카페스노우 ‘기라델리’ 협업 제품 출시



SPC삼립의 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가 미국 초콜릿 제조회사 ‘기라델리’와 협업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카페스노우 기라델리 시리즈’는 세계 3대 초콜릿 중 하나인 ‘기라델리’를 사용해 진하고 깊은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카페스노우 기라델리 시리즈’는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동서식품, 곡물 식수음료 보리차, 옥수수차 리뉴얼 출시



동서식품은 곡물 본연의 고소한 맛을 그대로 담은 곡물 식수음료 ‘동서 보리차’, ‘동서 옥수수차’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음료 제품은 '동서 보리차'와 '동서 옥수수차' 2종이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500ml 페트 형태로 기존 차음료 브랜드인 '동서 맑은티엔’ 5종 중 소비자들이 식수용으로 가장 선호하는 보리차와 옥수수차를 리뉴얼해 선보였다. 동서 보리차, 동서 옥수수차 2종은 할인점 기준 개당 13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농심, ‘마라고수(高手) 마라탕면’ 출시



농심이 중국 사천지역의 정통 마라탕을 그대로 구현한 용기면 ‘마라고수 마라탕면’을 새롭게 출시했다. 마라고수 마라탕면은 화자오(산초)와 정향, 팔각 등 마라탕에 들어가는 재료로 맛을 내, 깊고 진한 국물맛을 자랑한다. 탱글탱글한 목이버섯과 아삭한 청경채, 홍고추와 양배추 등을 후레이크로 넣어 식감과 함께 시각적인 재미도 살렸다. 면은 마라탕에 넣어 먹는 면의 느낌을 살려 넓적하고 쫄깃하게 만들었다.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내추럴 와인 ‘메디치 에르메테, 페르멘토’ 출시



하이트진로는 이탈리아 와인의 명가 ‘메디치 에르메테’에서 생산한 ‘메디치 에르메테, 페르멘토(Medici Ermete, Phermento, 이하 페르멘토)’ 2018년 빈티지를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페르멘토는 섬세하게 관리된 단일 포도밭에서 자연친화적 방식으로 생산해 자연상태로 발효한 약발포성인 프리잔테(Frizzante) 로제와인이다. 일반적으로 와인에 들어가는 첨가물이나 산화방지제를 최소화했다. 자연 발효의 과정을 거쳐 여타 와인에는 없는 효모의 잔여물이 남아있어 병을 흔들면 뿌옇게 보이며 보다 진하고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페르멘토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롯데백화점(건대 스타시티점 등 8개 매장) 내 와인샵을 통해 예약 주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8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