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장 샤레 전 퀘벡 수상, '4차산업혁명' 국회 기조연설
류석 기자
2019.09.23 10:38:26
자동차 산업 관련 특별포럼 개최…한불 주요 인사 참석

[딜사이트 류석 기자] 장 샤레(Jean Charest) 제29대 캐나다 퀘백 주 수상(사진)이 23일 오후 4시 국회 본관에서 개최하는 '자동차 산업에서의 4차 산업혁명' 특별 포럼에서 기조 연설에 나선다. 

장 샤레 수상은 최근 UN 안전보장이사회의 특사 자격으로 임명돼 아랍에미리트(UAE)와 쿠웨이트 등을 방문, 갈등 중재를 위해 노력 중이다. 지난 1991년 캐나다 환경부 장관을 역임하며 쾌적한 산림환경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93년 캐나다 부총리를 지내기도 했다. 



장 샤레 수상은 지난해 캐나다와 UAE 간 무역 관계 증진을 위한 기구인 'Canada-UAE Business Council'의 공동의장을 지낸 경험이 있다. 캐나다와 페르시아만을 둘러싼 여성인권 문제에 대한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인물로 평가된다. 


이번 포럼은 한불상공회의소(FKCCI)와 캐나다 상공회의소, 대한민국 국회 정세균 의원실이 공동 개최한다. 정세균 국회의원(한불 의원친선협회 회장),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종구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외국 인사로는 장 샤레 전 부총리를 포함해 장-피에르 라파랭(Jean-Pierre RAFFARIN) 前 프랑스 국무총리, 다비드 피엘 잘리콩 (DavidPierre JALICON) 한불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한다. 

관련기사 more

또 ‘자동차 산업에서의 4차산업혁명’이라는 주제로 이경수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교수, 소피 슈미틀린(Sophie SCHMIDTLIN) 르노-닛산 첨단엔지니어링 얼라이언스 글로벌 디렉터와 엠디이 현영진 이사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국내 자율주행 차 기업 에이치엔티는 관련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 5월 장 샤레 전 수상을 임기 3년의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