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주류, '처음처럼'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4년 연속 1위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0.01 10:15:14

◆롯데주류, ‘처음처럼’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소주 부문 4년 연속 1위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소주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롯데주류 김태환 대표이사는 “‘부드러운 소주=처음처럼’이라는 마케팅 콘셉트를 일관되게 소구한 점과 소주시장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점이 주효해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국가고객만족도에서 소주 부문 4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등 고객분들 계속된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최근 예상치 못한 어려움 속에 직면해 있으나, 롯데주류는 2500여명의 임직원을고용하고 국내 7개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기업이며, 진정성 있는 마음을 담아 ‘처음처럼’의 정체성을 꾸준히 알려 나가 ‘처음처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순당, ‘횡성한우축제’에 백세주 체험관 운영


관련기사 more

국순당은 오는 2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횡성한우축제’ 행사장 내에 국순당 우리술 체험관과 백세주마을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우리 술 빚기 체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순당 우리술 체험관에서는 좋은 술을 빚는 우리술 대표기업인 국순당과 백세주, 1000억유산균막걸리 등 다양한 우리 술을 알리고,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된 횡성양조장 소개를 통해 우리 술 문화와 가치 등을 알리게 된다. 


신세계면세점, 국경절 맞이 중국인 관광객 유치 총력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최대 명절인 국경절 연휴를 맞아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열고 방한하는 유커 유치에 총력을 다한다. 신세계인터넷면세점 중국몰에서 오는 10월 7일까지 매일 10시 ▲10만1000원(1명) ▲1만100원(10명) ▲1010원(1000명)의 추가 적립금을 선착순 지급한다. 신세계면세점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적립금은 각각 300/100/100 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나뚜루, 프랑스 최고급 초콜릿 발로나 사용한 제품 출시 


나뚜루가 발로나(Valrhona) 초콜릿을 사용한 신제품 ‘나뚜루 다크초콜릿바’를 선보였다. 이번 ‘나뚜루 다크초콜릿바’는 발로나 초콜릿 중에서도 대표적인 ‘과나하 70%’ 다크초콜릿을 사용, 쌉싸름하면서도 진한 초콜릿 맛이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조화를 이룬다. 편의점, 할인점 등의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되며 가격은 3900원이다. 


◆쿠팡, ‘간절기 패션 할인전’ 개최 



쿠팡은 서늘해진 간절기에 맞춰 브랜드 상품 1000여 종을 모은 ‘간절기 패션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달 6일까지 단 6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간절기에 고객들이 자주 찾는 상품들을 핫 키워드로 선정해 제안한다. ▲가을원피스/하객룩 ▲트렌치코트 ▲후드티/집업 ▲니트/가디건 ▲맨투맨 ▲바람막이/후리스 등 총 6개 키워드로 구성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SPC삼립, 가평휴게소 ‘이원일 셰프 협업 메뉴’ 출시



SPC삼립이 컨세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가평휴게소(서울/춘천방향)에서 이원일 셰프와 협업한 한정 메뉴 4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원일 셰프는 “가평의 특색을 잘 표현하기 위해 가평휴게소 만을 위한 레시피를 개발했다”며, “많은 분들이 와서 맛보시고, 가평휴게소에 대해 더 좋은 기억을 갖게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던킨도너츠, 서울우유와 손잡고 10월 이달의 도넛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서울우유와 손잡고 10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연유 던카치노’ 음료와 캐릭터 ‘처키(Chucky)’를 활용한 할로윈 시즌 한정 도넛도 선보인다. 이달의 도넛은 총 4종으로, 딸기우유맛 글레이징을 얹은 ‘서울우유 딸기 바이츠’, 초코우유로 만든 필링을 가득 넣은 ‘서울우유 초코 필드’와 ‘서울우유 초코 먼치킨’, 서울우유의 연유로 만든 크림을 넣고 바삭한 연유 크럼블 토핑을 뿌린 ‘연유 더블 크런치’ 등이다. 이외에도, 흑임자 분말과 크림으로 만들어 더욱 쫄깃해진 ‘흑임자 쫄킹’도 출시했다.


◆한섬 ‘톰그레이하운드’, 해외 브랜드 4곳과 협업해 ‘할로윈 컬렉션’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2일 자사 수입의류(컨템포러리) 편집숍 ‘톰그레이하운드’ 내 입점해 있는 해외 브랜드 4곳과 협업해 제작한 ‘할로윈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로윈 컬렉션’ 협업을 진행하는 브랜드로는 빈티지 감성의 태국 브랜드 ‘드라이 클린 온리(DRY CLEAN ONLY), 7개 모델’,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브랜드 ‘더 에디터(THE EDITOR), 3개 모델’ 등 41개 모델이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 전국 13개 백화점과 톰그레이하운드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더한섬하우스(광주점·중동점)와 자체 온라인 ‘더한섬닷컴’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편성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가 ‘손으로 전하는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확 바뀐다. 신선 서비스 기업 한국야쿠르트는 자사제품 외 본죽, 종가집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를 선보인다. 여기에 ‘하이프레시 고(GO)’라는 저녁배송(18시~23시, 서울 일부지역 한정)을 실시하는 등 ‘하이프레시’의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 기존 온라인몰을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한국야쿠르트의 신선간편식 브랜드 ‘잇츠온’의 인기제품 10종도 1인용 밀키트 제품으로 출시하며 신선간편식 사업도 보다 강화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파우치죽 ‘새우계란죽’ 출시



CJ제일제당이 비비고 파우치죽 신메뉴 ‘비비고 새우계란죽’을 출시했다. 비비고 새우계란죽은 상반기에 내놓은 비비고 녹두닭죽과 비비고 김치낙지죽에 이어, 외식 전문점 수요 공략을 위해 기획된 1~2인분 용량 파우치죽 제품이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외식죽 메뉴를 중심으로 파우치죽 라인업을 확대해, 상품죽과 외식전문점을 아우르는 5000억원대 죽 전체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갤러리아百, ‘2019 iECO 어워드’ 최고대상 수상



한화갤러리아는 인터넷에코어워드(iECO어워드)에서 전 부문을 포괄하는 최고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iECO어워드는 업계 전문가 3,000여명으로 이루어진 위원단이 매년 비즈니스, 서비스, 기술, 사회공헌 등 4개 부문에서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시상식이다. 이번 상은 갤러리아가 지난 4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라잇!갤러리아(Right!Galleria)’ 캠페인의 취지와 가치 전달 과정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참신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동원홈푸드, 충주 스마트팩토리 오픈으로 B2B 소스사업 강화



동원홈푸드는 1일 충주 메가폴리스 산업단지 내에서 B2B용 소스류(조미식품)를 생산하는 충주 신공장 오픈식을 가졌다. 동원홈푸드가 700억 원을 투자해 만든 충주 신공장은 약 3만 개 이상의 다양한 레시피의 소스류를 첨단 자동화 설비를 이용해 고객사의 요구에 맞춰 정확하고 가장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신영수 동원홈푸드 대표이사는 “수만 가지 레시피로 어머니의 손맛을 대신해줄 수 있는 소스류를 국내 최고 첨단기술의 스마트팩토리를 통해 생산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이 원하시는 다양한 맛을 가장 정확하고 맛있게 담아내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CJ오쇼핑,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브랜드 론칭 봇물



CJ ENM 오쇼핑부문이 패션 성수기인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밀라숀(Mila Schon)’ 등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콘셉의 신규 브랜드를 대거 론칭한다. 해외 유명 디자이너와 럭셔리 브랜드부터 90년대 유행했던 뉴트로 브랜드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최근 스포츠와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입을 수 있는 옷들을 내놓는 게 트렌드가 되면서, CJ오쇼핑도 운동 목적만이 아닌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스타일의 브랜드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CU, ‘포켓CU 1주년 기념 생일파티’ 이벤트 개최 


CU의 멤버십 앱 ‘포켓CU’가 론칭 첫돌을 맞아 10월 한 달 동안 ‘1주년 기념 생일파티’ 이벤트를 펼친다. ‘1주년 기념 생일파티’ 이벤트는 포켓CU 회원은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꽝 없는 100% 당첨 룰렛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포켓CU 회원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의 룰렛을 돌리기만 하면 된다. 룰렛 결과에 따라 CU모바일상품권(최대 50만원)과 쫀득찰떡롤 시리즈, 삼각김밥, 츄파춥스, HEYROO 미네랄워터(500ml)를 단돈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100원 쿠폰’ 등 풍성한 경품이 랜덤으로 증정된다. 


이마트24, 창립 2주년 맞아 1400여 상품 파격 할인



이마트24는 창립 2주년을 맞아 10월 한 달간 고객들에게 알뜰한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1천4백여 상품에 대해 1+1, 2 +1, 덤증정 등 역대 최대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본적인 1+1, 2+1과 함께 요일별 테마 상품 할인, Fresh Food 타임세일, 행사상품 신용카드 추가 할인, 차별화 상품 파격 덤 증정 등 고객들이 보다 즐겁고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카테고리별로는 간편/기호식품 250여종, 과자/빵 220여종, 음료 200여종, 유제품 190여종, 가공식품 120여종, 아이스크림 80여종, 비식품 170여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으로 행사를 기획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