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바이오제네틱스 '바리티닙', 유럽서 치료 데이터 발표
정강훈 기자
2019.10.02 10:13:48
진행성 고형암 환자군 대상, 반응률 및 질병통제율 우수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바이오제네틱스가 국내 독점권을 가지고 있는 표적항암치료제 '바리티닙'이 지난달 2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유럽종양학회(이하 ESMO 2019)에서 진행성 고형암에 대한 새로운 치료 결과 데이터를 발표했다.


시험은 개방형표지(open label) 방식이며 이전에 3차 이상의 항암화학요법 치료 이력이 있는 진행성 고형암 환자 16명을 대상으로 하는 mFOLFIRI(5-FU, leucovorin, irinotecan) 병용요법이 적용됐다. 바리티닙의 최대 내약용량 및 안전성을 평가하는 것이 목적이다.


시험 결과 객관적 반응률(ORR)이 13%, 질병통제율(DCR)이 56%로 나타났다. 특히 담도암 및 HER2 양성 투명세포난소암 환자들에게 있어 부분관해(PR)를 나타낸 환자의 생존기간이 각각 7.5개월 및 6.1개월로 나타났다. mFOLFIRI와 병용 시 바리티닙의 최대내약용량은 경구투여로 1일 2회 300mg이며 우수한 내약성을 보였다.


바이오제네틱스 관계자는 "바리티닙의 반응률 및 질병통제율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라며 "투명세포난소암 환자군은 이전에 5차례 이상 항암화학요법을 투여 받았으며, 담도암 외에도 공격적인 진행성 고형암 환자들에게 바리티닙이 새로운 치료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또한 국내에서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암 진단치료법 개발 사업단(K-MASTER 사업단)의 위암 임상시험 과제 대상 약물로 선정됐다. 세브란스병원 연세암센터의 라선영 교수를 중심으로 국내 10개 기관에서 임상 수행 중이며 시험약을 제외한 모든 임상비용은 K-MASTER 사업단이 부담한다.


한편 바리티팁은 담도암에 대해 글로벌 임상 3상 (TreeTopp Study)이 완료돼 데이터를 분석 중이며 결과는 올해 말 발표될 예정이다. 2020년 상반기 미국 FDA 허가신청을 계획 중이며 위암, 대장암 및 간암에 대한 글로벌 임상도 진행할 계획이다


바이오제네틱스는 지난 2월 나스닥 상장사인 아슬란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바리티닙과 임상 2상을 진행중인 급성골수성백혈병 1차 치료제 ASLAN003의 모든 적응증에 대한 국내 독점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아슬란은 지난달 20일 중국 임상종양학회 (CSCO 2019)에서 바리티닙의 담도암에 대한 추가 임상 결과  2명의 완전관해 환자가 나왔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