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탈중앙화 프로젝트 ‘베가’ 투자 外

해시드, 탈중앙화 트레이딩 기술 프로젝트 ‘베가’ 투자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탈중앙화 파생상품 프로토콜 프로젝트 베가(Vega)에 투자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시드 라운드로 해시드 외 판테라 캐피탈, 엑스프링(Xpring, 리플의 투자 기관), 구미(Gumi) 크립토 캐피털, 락어웨이 블록체인 등이 공동 참여했으며 총 500만 달러(한화 약 60억) 이상을 투자했다. 베가는 안전하고 관리자가 필요 없는 탈중앙화한 마진 트레이딩을 위한 프로토콜을 디자인 및 운영하는 프로젝트이다. 베가의 소프트웨어로 트레이더는 기관투자가가 아니면 접근하기 어렵던 글로벌 파생상품 시장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됐다.


하이콘, ‘포킷’ 오픈 3일차 7000만개 입금 돌파


하이콘이 지난 30일 베타 오픈한 ‘포킷’ 이용 디지털 자산 수량이 3일만에 7000만개를 돌파했다. ‘포킷(POKIIT)’은 디지털 자산 월렛으로 디지털 자산 월렛 서비스뿐만 아니라, 에어드랍, 스테이킹, 이벤트, 실시간 크로스 스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콘 관계자는 “현재 베타 오픈임에도 예상 못 한 이용에 감사드린다”며 “10월 중 크로스 스왑과 스테이킹을 순차 오픈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콘텐토스 메인넷 출시…생태 보상 배포로 성공시작 알려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콘텐토스(Contentos) 메인넷을 출시한 지 1주일만인 지난 3일 생태 보상을 배포했다고 4일 밝혔다. 또 메인넷이 오픈한 1주일 동안 단일 영상의 최고 수익은 60만원에 달했으며 노드의 최고 수익 역시 약 143만원을 기록했다. 지난 3일 오전 9시를 기준으로 콘텐토스 체인상 데이터에 따르면 메인넷 계정 수는 약 1만994개, DAU(Daily Active Users) 수는 약 1367명이다.


무비블록,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MOU 체결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이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MOU를 체결하고 신설한 DMZ인더스트리 프로그램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분단국가에 위치한 세계 유일의 DMZ와 다큐멘터리의 만남을 통해 DMZ를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한 영화제다. 


알파콘(ALP), 코인패스 상장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은 4일 자체 발행하는 암호화폐 알파콘(ALP)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패스(CoinPass)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코인패스(CoinPass)는 혜택을 회원들과 공유해 사용자의 이익 증대를 추구하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다. 수익금의 최대 80%를 환원하는 방식을 채택, 운영상의 권력과 정보가 집중되지 않는 합리적인 운영방식을 지향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