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10일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개최 外

◆ KISA, 10일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제14회 블록체인 테크비즈(TechBiz) 컨퍼런스’를 오는 10일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본 컨퍼런스는 ‘블록체인 기반 사회의 시작’을 주제로, 기존 산업과 블록체인의 다양한 융합사례를 공유하고 블록체인 기반 사회의 모습을 전반적으로 조망한다.


◆ 픽션네트워크, ‘던전앤파이터’와 콜라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비스 시동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네트워크는 오는 9일부터 ‘픽션x던파 크리에이티브 리그 2019’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는 9일부터 11월 20일까지 총 6주간 진행될 '픽션x던파 2019 크리에이티브 리그'는 던전앤파이터를 주제로 한 웹툰, 일러스트, 소설, 코스프레, 동영상 등을 자유롭게 연재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공모전이다. 


◆ 중고장터에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적용 



모바일 중고마켓 서비스 ‘번개장터’에 블록체인 스타트업 테라의 결제 시스템 차이(CHAI)가 도입된다. 테라는 번개장터에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번개장터에서 차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앞으로 별도의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는다. 차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최대 3%의 결제 수수료를 납부하는 이용자에게 수수료 면제 해택을 적용한다.


◆ 업비트, 직원사칭 메일 경고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직원 사칭 메일을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지난 4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현재 업비트 직원을 사칭하여 특정 암호화폐(RVN)의 업비트 지갑을 개인지갑으로 연동해준다는 허위 사실을 포함한 메일이 퍼지고 있다"며 "해당 이메일은 업비트 이메일 주소를 도용하고 업비트 직원을 사칭한 메일로 업비트에서 발송한 메일이 아니다. 해당 이메일을 수신하신 회원님들께서는 절대 이메일에 수신된 파일을 다운로드 혹은 클릭하지 마시고 바로 지워주시기 바란다"고 알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