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 하반기 SPEC태클·동계인턴십 전형 채용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0.14 10:20:02

롯데, 하반기 SPEC태클·동계인턴십 전형 채용 진행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롯데는 ‘2019년 하반기 롯데 SPEC태클전형 채용’(스펙태클 채용) 사전 과제를 채용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오는 24일부터 11월6일까지 과제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기간 ‘2019년 동계 인턴십전형 채용’에 대한 지원서 접수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 스펙태클 채용에 참여하는 회사는 롯데제과, 롯데정보통신, 롯데백화점, 롯데e커머스, 롯데면세점, 롯데케미칼 등 12개 계열사이며, 채용 직무는 17개이다.  전형 절차는「과제심사 → L-TAB (조직/직무적합도 진단 중 조직적합도 진단만 진행) 및 면접전형」순으로 진행된다. 동계 인턴십 전형은 롯데칠성음료(주류BG), 롯데마트, 코리아세븐, 롯데면세점, 롯데건설 등 15개사가 진행하며, 채용 직무는 25개이다. 


◆오비맥주, 종량세 시행 앞두고 가격인하


관련기사 more

오비맥주는 내년 종량세 시행을 앞두고 국산맥주의 소비진작을 위해 대표 브랜드인 카스 맥주의 출고가를 선제적으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21일부터 카스 맥주 전 제품의 공장 출고가를 평균 4.7% 인하해 2020년 말까지 인하된 가격에 공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대표 제품인 카스 병맥주의 경우 500㎖ 기준으로 출고가가 현행 1203.22원에서 1147.00원으로 4.7% 내리게 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내년부터 주세체계가 종가세에서 종량세로 전환되면 맥주의 국내 생산이 활성화돼 수입제품에 비해 국산맥주의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종량세 도입을 촉구하고 국산맥주 중흥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가격인하를 단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위메프, 16일부터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선오픈



위메프가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티켓을 이달 16일 자정부터 선오픈 판매한다고 밝혔다.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는 12월13일 부산 드림씨어터, 내년 3월14일 서울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내년 7월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순차적으로 개막 예정이다. ‘오페라의 유령’은 ‘브로드웨이 최장기 공연’의 기네스북 기록을 세웠다. 토니 상, 올리비에 상 등 전 세계 메이저 어워드 70개 주요 부문을 수상한 뮤지컬 공연이다. 국내 월드투어는 7년만이다.


롯데제과 갸또, 소비자 요구에 재출시



롯데제과 작년 3월 단종됐던 ‘갸또(gateau)’를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구에 부응하여 1년9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갸또 치즈케이크’는 기존의 제품 특징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치즈 풍미를 더하고 바삭하고 고소한 화이트 크럼블을 토핑하는 등 새로움을 더했다. 디자인도 빨간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면서 고풍스러운 느낌의 로고체를 사용하는 등 변화를 주어 기존 ‘갸또’와 차별화 했다. 가격은 기존과 같은 3600원이다.


쿠팡, ‘2019 할로윈 테마관’ 운영



쿠팡이 전세계인의 축제인 할로윈에 맞춰 ‘2019 할로윈 테마관’을 오픈했다. 이번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테마관은 패션, 뷰티, 완구, 식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판매한다. ▲할로윈 코스튬 ▲캔디&초콜렛 ▲할로윈 파티&포장선물 세가지 테마로 꾸몄다. 특히 성인, 유아, 펫 코스튬부터 파티 가렌드(장식), 홈파티 세트 등 파티소품까지 만날 수 있다.


◆LG생활건강, ‘후 비첩 연향세트’ 출시



LG생활건강이 창덕궁 대조전에 깃든 왕후의 미(美)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후 비첩 연향세트’를 선보였다. 왕후의 공간인 창덕궁 대조전은 보물 제816호로, 전통적인 전각의 외관에 화려한 실내 장식이 어우러져 창덕궁 내전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히는 건물이다. 창덕궁 대조전에서 영감을 받은 ‘후 비첩 연향세트’는 대조전의 격조 있는 기품을 디자인에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번 제품은 8년 연속 국내 안티에이징 에센스 부문 1위인 ‘후’의 대표제품 ‘비첩 자생 에센스’ 두 병이 세트로 구성돼있다. 


◆사조그룹, SNS 이벤트 진행



사조그룹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사조대림에서 판매, 유통하는 ‘해표 천연 간편분말 4종’ 출시(리뉴얼) 기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사조대림의 해표 브랜드에서 100% 국산, 천연 원물재료만 사용하여 자연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천연분말 4종(멸치분말, 새우분말, 맛내기 분말, 표고분말) 리뉴얼을 기념하여 마련한 이벤트로 1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응모방법은 해당 이벤트 게시물을 피드와 함께 공유(리그램)하고, 댓글에 ‘해표 천연분말 4종’을 이용하여 만들면 좋을 만한 요리 레시피를 등록하여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자중 당첨자 20명을 선정하여 ‘해표 천연분말 4종세트’를 체험 상품으로 증정한다.


삼성웰스토리, 국내 최대 신선물류 자동화 시스템 가동



삼성웰스토리는 국내 최대 물동량을 처리하는 평택물류센터에 식자재 자동분류 시스템을 갖추고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 운영을 시작한 평택물류센터는 서울, 경기, 충청권에 식자재를 공급하는 삼성웰스토리의 메인 물류센터로 연면적 21,200㎡에 142대의 물류차량을 동시에 접안할 수 있는 규모를 자랑한다. 삼성웰스토리 평택물류센터의 첨단 자동분류 시스템은 컨베이어벨트 위에서 초속 2m로 이동하는 식자재를 6대의 초고속 카메라가 실시간 스캔해 자동 분류하는 기술을 구현했다. 이번 자동분류 시스템 도입으로 분류작업의 생산성을 22% 향상시켰다. 고객에게 식자재를 전달하는 배송 리드타임도 평균 30분 단축해 식자재 정시배송률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현대홈쇼핑, 디자이너 ‘이상봉 에디션’ 론칭 



현대홈쇼핑은 오는 15일 이상봉 디자이너와 함께 만든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이상봉 에디션’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상봉은 ‘국민 디자이너’, ‘K패션의 거장’으로 불릴 정도로 국내 패션업계를 대표하는 디자이너 중 한 명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상봉 디자이너는 일찌감치 국내외에서 ‘K패션’을 알리는 대표 디자이너로 잘 알려져 있다”며 “‘이상봉 에디션’ 론칭을 계기로 TV홈쇼핑의 프리미엄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 7억캔 판매로 1위 수성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브랜드가 지난 3일 기준(출시 892일) 누적판매 7억캔을 돌파하며  발포주 판매 1위를 수성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100% 아로마 호프를 사용해 고유의 풍미와 맛이 뛰어난 국내 최초 발포주 필라이트 출시를 시작으로, 필라이트 후레시, 국내 최초로 밀을 원료로 한 필라이트 바이젠을 선보여왔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필라이트 브랜드의 다양한 시도와 소비자 접점에서의 소통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강화하는 동시에, 국내 발포주 시장의 개척자이자 1위 브랜드로서 지속적인 시장 성장을 이끌어가겠다는 전략이다.


BGF, 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BGF가 강원도 춘천에서 지역 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BGF 자원봉사 동호회와 전국재해구호협회, 춘천경찰서 관계자 등 총 30여명이 참여해 민관이 함께 어린이 안전을 주제로 벽화를 그렸다. 참여자들은 인근 초등학교 내 약 100m 구간의 벽면에 길을 잃거나 기타 위급상황 시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아이CU 및 아동안전지킴이집 캠페인을 소개하는 그림을 그렸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아이CU를 중심으로 긴급재난구호 및 예방 활동 등 편의점 인프라를 활용한 BGF의 다양한 공익활동으로 대한민국의 안전을 지켜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국의 여러 공공단체들과 유대를 통해 이러한 사회적 기능들을 더욱 진정성 있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할로윈 컨셉 매장 운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15일부터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음료와 푸드 등을 전국 매장에 새롭게 출시하며, 고객들과 함께하는 두 번째 할로윈 시즌을 맞는다. 올해 할로윈 시즌에는 할로윈 컨셉 매장 운영을 확대하고, 음료 3종 및 푸드 8종과 더불어 MD 상품도 할로윈 시즌 한정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지난해보다 할로윈 시즌을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 스타벅스는 전국 8개 매장에 ‘Trick or Treat’을 주제로 한 할로윈 컨셉 매장을 15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한다. 할로윈 컨셉 매장은 지난해 운영된 4개 매장(스타필드코엑스R, 강남R, 더종로R, 이태원역)과 함께 올해 송도트리플R점, 서면중앙대로R점, 송파방이DT점, 홍대입구역사거리R 점을 추가해 총 8개 매장에서 확대 운영된다.


삼양식품, 온라인 전용 ‘불타는 고추짜장’ 출시


삼양식품은 온라인 전용 제품 ‘불타는 고추짜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불타는 고추짜장’은 국내산 청양고추 원물을 담은 후레이크와 불향이 가미된 고추기름 조미유를 더해 알싸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짜장라면 제품이다. 14일부터 4주간 삼양식품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삼양맛샵’과 ‘쿠캣마켓’에서 선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다른 온라인몰에도 입접할 예정이다. 가격은 한 봉지당 1350원이다.


N서울타워, 핑크빛 조명으로 유방암 캠페인 동참



N서울타워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가 실시하는 유방암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N서울타워는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N서울타워 전체를 핑크빛 조명으로 밝히며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의 유방암 캠페인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에 참여했다. 서울 중심에서 유방암 캠페인의 취지를 확산시키고 유방암 인식개선과 조기 검진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핑크빛 조명을 사용했다. 핑크는 유방암 캠페인을 대표하는 색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유방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에 참여하게 됐다”며 “유방암 환우를 응원하며 모든 여성이 건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J몰, 연중 최대 쇼핑 축제 ‘어메이징10’ 연다



CJ몰이 유통가 성수기를 맞아 10월 한 달 간 연중 최대 쇼핑 축제 ‘어메이징 10(Amazing 10)’ 행사를 연다. 우선 오는 15일까지 겨울 아우터와 구스 침구, 온수매트 등 F/W시즌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 시 최대 13% 적립해주는 ‘슈퍼딜’ 행사를 진행한다. 16일에는 지난달 TV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16분 만에 매진 기록을 세운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의 단 하루 특가 행사를 연다. 18일 TV홈쇼핑에서 판매할 구스다운 점퍼와 베스트 2종 세트를 안다르 자사몰 대비 약 7만원 저렴한 15만9000원에 판매한다. CJ몰 관계자는 “10/25~27일엔 F/W 시즌 세일 상품 구매 시 10%를 적립해주고, 10/28~31일엔 매일 원데이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등 월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CJ ENM 오쇼핑부문 최대 축제인 어메이징10을 통해 F/W 시즌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로앤팁스, 수퍼 클리어 바디워시 & 시멘트 클레이 헤어왁스 출시



열정 가득한 형들의 화장품 브로앤팁스(BRO&T!PS)가 남성 전용 신제품 ‘수퍼 클리어 바디워시’와 ‘시멘트 클레이 헤어왁스’를 출시했다. 얼굴과 몸을 한 번에 씻을 수 있는 수퍼 클리어 바디워시는 남성 전용 올인원 클렌징이다. 풍성한 미세 거품의 강력한 세정력으로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고, 샤워 후 미끌거림 없이 쫀쫀하게 마무리해 준다. 시멘트 클레이 헤어왁스는 ‘소프트 헤어왁스’와 ‘매트하드 헤어왁스’ 두 종류로 출시한다. 부드러운 발림성과 물만으로도 씻어 낼 수 있어 가벼운 사용감을 준다. 동백나무 잎, 캐럽콩 추출물 등 특허 성분이 함유돼 두피 케어 부분도 신경썼다.


크라운-해태제과, 제15회 창신제 성료



크라운-해태제과는 12~13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에서 국내 최대규모의 민간기업 국악공연인 제15회 창신제를 개최했다. 이틀간 4회에 걸쳐 열린 이번 공연은 총 1만2000여명이 관람했다. 공연 주제인 ‘법고창신 (法古創新)' 정신을 살려 전통국악과 현대음악이 어우러진 최고의 퓨전 국악공연이었다는 평가다. 특히, 국내 최초 국악뮤지컬인 ‘심청’에 이은 ‘수궁가’에 대한 관람객의 반응은 뜨거웠다. 크라운-해태제과 임직원들도 용궁잔치 대목에 출연해 그간 갈고 닦은 ‘종묘제례일무’를 선보여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광어 어가 돕기 대규모 할인 행사 진행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광어 어가를 돕기 위해 대규모 할인 행사에 나선다. 트레이더스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프리미엄 광어회’를 기존 가격에서 5000원 인하한 2만8980원(650g)에 선보인다. 트레이더스는 창고형 할인점이라는 업태 특성상 대규모 할인 행사를 잘 진행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번에는 광어 소비촉진을 위해 3개월 간의 사전기획을 통해 6개월간 판매물량인 25톤 가량의 제주산 광어를 준비, 시중가 대비 반값 수준에 판매한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장애·비장애인 주민화합잔치 참여



대학생 자원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3기1조는 지난 12일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가재울 초등학교에서 열린 2019년 서대문 장애 비장애 주민화합잔치 ’저와 이웃사촌 하실래요?‘ 현장에서 행사 진행을 도왔다. ’저와 이웃사촌 하실래요?‘는 서울시 서대문구 주최 및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약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여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먹거리 부스 및 놀이 부스를 운영하여 행사 참석자들이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왔다. bhc치킨은 봉사활동에 따른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향후 활동별 우수자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주한 외국인 오피니언 리더들 대상 CJ 블로썸캠퍼스 투어 진행



CJ제일제당이 주한 외국인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K-Food 세계화의 전진기지인 ‘CJ 블로썸캠퍼스’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투어는 CJ그룹의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외국인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한류 문화를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CJ Friends of K-Cultur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미국 농부무 참사관, 러시아 대사 내외, 캐나다 대사 내외 등 8개국 12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한국의 식문화와 K-Food의 세계화 등에 대해 소개하고 의견을 주고 받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히스토리 씨어터’에서 360도 서클비전을 통해 CJ제일제당의 역사와 브랜드를 체험했다. 또, 오감만족 체험형 공간인 ‘햇반 뮤지엄’에도 방문해 쌀과 밥에 대한 모든 것을 직접 만져보고, 햇반이 가져온 식문화 혁명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GS25, 유튜브 인기 아이템 연말까지 독점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미국 마즈(MARS)사의 유명 초컬릿 과자 몰티져스37g 상품을 이번 달에 아시아 최초로 단독 선보였다. 몰티져스는 우리나라에서 아이스크림 전문점 메뉴에 토핑으로 들어가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고 유튜브 등 각종 SNS에서 맛 뿐 아니라 소리까지 특별한 상품으로 소개되며 해외 여행 시 필수 구매 상품으로 여겨져 왔다. GS25는 이러한 SNS상의 인기를 확인한 후 독일에서 열렸던 식품박람회를 통해 몰티져스37g 상품의 재고를 연말까지 100만개 확보했다. 아울러 GS25는 독일의 유명 젤리 제조업체인 트롤리사의 지구 젤리도 편의점 단독으로 이달 초 선보였다. 5일만에 100만개가 다 팔렸고 지난 10일에 100만개가 추가로 입고돼 하루 만에 또 다시 전량 발주 마감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