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시중은행 정기예금 1%대도 붕괴하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0.21 09:20:58
이 기사는 2019년 10월 21일 09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시중은행 정기예금 1%대도 붕괴하나[주요언론]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영향으로 이번 주부터 주요 은행이 예금금리 인하에 나서 정기예금의 금리가 1% 초반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대출의 경우 현재 고정금리가 변동금리보다 낮지만, 고정금리는 오름세, 변동금리는 내림세여서 앞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어떤 선택을 할지 고민이 깊어지게 됐다.


라임 환매 중단액 최대 1.5兆…돈 묶인 투자자 4100명 육박[한국경제]


국내 헤지펀드 1위 라임자산운용의 펀드 환매 중단 규모가 예상보다 많은 최대 1조5000여억원에 달한다는 금융당국 분석이 나왔다. 환매 중단으로 돈이 묶인 투자자는 4000명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라임운용의 전환사채(CB) 편법 거래에 다른 사모운용사 두 곳이 연루된 정황도 포착됐다.


제네시스, 내년 6월 유럽 상륙…렉서스도 실패한 ‘불모지'에 도전[조선비즈]

관련기사 more
사모펀드 고문으로 변신…訪韓한 존 볼턴 外

현대차그룹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내년 6월부터 유럽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일본의 렉서스, 인피니티 등도 실패한 ‘고급차의 불모지’ 유럽에서 제네시스가 안착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가동할지 자동차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DLF고객들 원금 다 날렸는데… 수수료로 77억원 챙긴 해외IB[서울신문]


우리은행과 KEB하나은행이 판매한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가 대규모 원금 손실 논란을 빚고 있는 가운데 이 상품을 설계한 JP모건 등 외국계 투자은행(IB)들이 총 77억원의 수수료 수익을 챙긴 것으로 나타났다. DLF 제조·판매에 참여한 국내 증권사, 자산운용사가 받은 수수료까지 합치면 92억원에 달한다.


실적 부진에…이마트, 임원 11명 전격교체[매일경제]


유통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사장)와 부사장보·상무·상무보 등 11명을 교체하는 인사를 예고했다. 지난 6월 말 기준 미등기 임원 40명(정재은 명예회장, 이명희 회장, 정용진 부회장 제외) 중 11명을 동시에 바꾸는 초강수다. 후임에는 구글 출신의 외부 인사 영입 가능성이 논의된다.


이주열 한은 총재 "미중 무역분쟁으로 올해 韓성장률 0.4%p 하락"[주요언론]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지난 1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0.4%포인트의 하락분 가운데 미중 간 관세부과 등으로 한국의 수출이 감소한 것을 따진 무역 경로를 통한 하락 효과가 0.2%포인트(p), 불확실성이 짙어지면서 투자와 소비 등 경제활동이 둔화함에 따른 영향이 0.2%p"라고 추정했다.


내년 전기차 충전요금 최소 2배 오른다..소비자 부담 가중[전자신문]


전기차 이용자가 부담하는 전기차 충전용 전기요금이 내년부터는 최소 2배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전력공사가 2020년부터 전기차충전용 전기에 대한 특례요금 해지를 결정했기 때문이다. 충전요금은 ㎾h당 현재 80~100원 수준에서 최소 2.5배, 최대 3배까지 높아질 수 있다.


"EV·자율車 기술에 올인"…정몽원 승부수 통했다[매일경제]


국내 자동차 부품 회사인 만도가 완전 전자제어식 조향(운전대) 시스템(Steering by Wire)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해 미국 전기차(EV) 스타트업 `카누`에 50만대 이상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면서 차세대 EV·자율주행차 핵심 부품을 선점하고 나섰다. 2017년 만도 경영에 복귀한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사진)의 `미래차 원천기술 확보` 특명이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