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후오비 코리아,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 반환 外
조아라 기자
2019.10.30 17:32:07

◆ 후오비 코리아,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 반환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가 보이스피싱 범죄로 발생한 피해 금액을 적발해내고 환불 조치를 통해 고객에 안전하게 반환했다고 30일 밝혔다. 후오비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7월 16일 발생된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은 총 3억9300만 원에 달한다. 이는 후오비 코리아를 포함 타 거래소들에 분산되어 입금 후, 암호화폐로 출금하는 방식으로 범죄가 진행됐다. 후오비 코리아로 유입된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은 2410만원으로, 후오비 코리아는 해당 금액이 입금 방법에서 이상 거래로 감지된 즉시 전액 자동 동결 조처했다. 


◆ 한국M&A센터, 비트코인 안심투자 세미나 개최


한국M&A센터(대표 유석호)는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도화동 일진빌딩에서 '비트코인 변동성에 대응하는 리스크 헤지 투자 모델'을 주제로 비트코인 안심투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변동성이 증대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투자 시 유의할 점과 변동성에 대응하는 안심투자 방법, 암호화폐 퀀트 투자, 시스템 트레이딩,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헤지투자 등 암호화폐 투자와 관련된 각종 리스크 요인을 비롯하여 그에 따른 헤지 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 빗썸 사명 변경, 비티씨코리아닷컴 → 빗썸코리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이 사명을 ‘빗썸코리아’로 바꾼다. 국내외 파트너사와 사업을 대폭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빗썸은 지난 29일 자사 공지를 통해 내달 5일부터 회사명을 빗썸코리아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트론 지원


삼성전자의 블록체인 서비스 마켓 블록체인 키스토어가 트론(TRX)을 정식으로 지원한다. 29(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9'에서 이같은 사실이 밝혀졌다. 이날 삼성전자는 블록체인 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 키드(SDK)를 공개했다. 삼성 블록체인 개발자들은 SDK를 통해 트론 블록체인에서 실행되는 앱(DApp)을 개발할 수 있다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B손해보험(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