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동원산업, 국내 최초 ‘MSC 어업인증’ 획득 外
최보람 기자
2019.11.06 10:20:31

◆동원산업, 국내 최초 ‘MSC 어업인증’ 획득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동원산업은 국내 최초로 글로벌 비영리기구인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 해양관리협의회) 로부터 지속가능한 어업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MSC는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통해 우리 자녀세대에게 풍부한 바다 식량자원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글로벌 비영리기구다. 현재 세계 어획량 중 약 15%가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이다. 또한 월마트, 코스트코, 이케아, 맥도날드 등 글로벌 기업들이 앞장서서 MSC 인증 제품 판매를 정책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유니클로, 노숙인에 히트텍 후원



유니클로는 서울시 및 사단법인 서울노숙인시설협회와 연계해 노숙인들에게 2300만원 상당의 히트텍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유니클로는 지난 2013년부터 서울시와 함께 매해 여름과 겨울 재난취약계층에 속하는 노숙인을 위한 의류 지원을 지속 중이다.

관련기사 more

◆아워홈,‘김장김치’ 예약판매…최대 20% 할인



아워홈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오는 12월 13일까지 각종 김장 상품을 할인 예약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최근 배춧값 폭등으로 인해 김장 비용에 대한 소비자 부담이 큰 만큼 지역색을 살린 김장김치 완제품, 김장김치 KIT, 절임배추 등 각종 김장 용품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신라호텔 콘티넨탈, 매출 30% 신장



호텔신라는 신라호텔 내 프랑스 음식점 콘티넨탈의 올 1~10월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호텔신라 측은 회식을 위한 단체 예약이 늘면서 음식 뿐 아니라 와인 판매가 크게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8년째 콘티넨탈을 이끌고 있는 수장 윤준식 셰프는 “프로포즈와 상견례 장소로 이름을 알린 콘티넨탈이 최근에는 건전한 회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며 “프렌치 요리가 국내 고객들의 일상에 스며들 수 있도록 콘티넨탈이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T&G 장학재단, 장학사업 백서 발간



KT&G 장학재단은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10년 넘게 이어온 장학사업의 발자취를 담은 백서를 처음으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KT&G는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 공익법인인 KT&G 장학재단을 설립했다. 이후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취약계층 가정의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까지 누적 수혜자는 3932명이며 누적 지원금액은 252억원이다.


◆롯데제과, 빼빼로데이 맞아 ‘사랑의열매’에 제품 전달



롯데제과는 지난 5일 사회복지단체와 ‘2019 롯데제과 착한빼빼로데이 나눔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이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빼빼로 등 과자 3000 박스를 전달했고 오는 8일에는 ‘대한적십자사’에 빼빼로 등 과자 1170 박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제과가 기부한 제품은 전국에 위치한 청소년 관련 사회복지시설로 전달된다.


◆신세계百, 7일부터 동남아 길거리음식 선봬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본점에서 ‘테이스트 오브 아시아(Taste of Asia)’ 행사를 열고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주요 메뉴로는 이태원의 유명 음식점 ‘또이또이 베트남’의 베트남 롤, 상하이에 본사가 있는 길거리 간식 브랜드 ‘웨이루 쿼쿠이’신도림에 위치한 만두 맛집 이었던 ‘이안만두’ 등이 있다.


◆롯데주류, 웹예능 ‘괜찮아 다 그래’ 시즌2 공개



롯데주류는 유튜브 채널 ‘맥주클라쓰’를 통해 직장인 힐링 토크 예능 ‘괜찮아 다 그래’ 시즌2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괜찮아 다 그래’는 실제 직장인 출연자들이 가볍게 맥주를 마시며 직장에서 느끼는 감정과 생각들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모습을 담은 콘텐츠다. 올 8월에 공개됐던 ‘괜찮아 다 그래’ 시즌1은 회마다 약 10만회 가량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홈플러스, ‘수능 응원용품 대전’ 개최



홈플러스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해 오는 13일까지 ‘수능 응원용품 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능 합격 기원 선물과 간식, 보온도시락과 텀블러, 보냉백 등의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140개 점포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LG생활건강, 예화담 에센스 립 밤 2종 출시



LG생활건강은 고보습 립 밤, ‘예화담 에센스 립 밤’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센스 립 밤’은 보습젤리가 함유됐다. 컬러는 코랄핑크, 레드 총 2가지다. 예화담 브랜드 담당자는 “신제품은 보습력과 화사한 컬러감 두 가지를 모두 갖췄다”며 “예화담은 젊은 감각으로 한방 화장품을 재해석해 이번 립 밤 제품처럼 다양한 소비층을 겨냥할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 매출 전년대비 120%↑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자사 ‘스마일배송’ 서비스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20% 가까이 늘었다고 밝혔다. 스마일배송은 저녁 6시까지 주문 시 익일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스마일배송이 빠르고 안전한 묶음배송과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소상공인 우수상품 특별 판매방송



CJ ENM 오쇼핑부문은 V커머스 채널인 ‘쇼크라이브’와 무료판매방송 ‘1사1명품’을 통해 소상공인 기업 상품을 특별 편성해 판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먼저 CJmall의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지원으로 오는 6일 저녁 10시에 소상공인 기업의 소형가전 상품을 판매하는 '인싸쇼핑 X 소상공인'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온수매트와 가습기, 공기청정기, 종아리 마사지기 등 4개 기업의 소형가전 제품을 소개한다. TV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소상공인 지원 행사인 ‘가치삽시다’ 특별판매전 행사에 맞춰 무료 판매방송 ‘1사1명품’을 통해 환절기 건강 관리를 위한 소상공인 기업의 제품을 판매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