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百, 3대 혁신으로 ‘승부수’
최보람 기자
2019.11.11 09:47:28
프리미엄 브랜드, 조직 효율화 등에 방점
이 기사는 2019년 11월 11일 09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롯데백화점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3대 혁신을 통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 판매 공간일부를 체험 공간으로 바꾸고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매장 개편,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대 및 조직체계 변화 등이 핵심이다.


11일 롯데백화점은 ▲공간 ▲브랜드 ▲조직문화 등 3대 혁신작업을 통해 국내 유통시장 선두 사업자 자리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공간 혁신을 위해 중소형 점포를 중심으로 1층에 테마형 전문관을 도입할 예정이다. 백화점 1층은 단순 판매 공간이 아닌 문화, F&B등 다양한 경험요소가 가미된 복합적인 쇼핑 공간으로 꾸며진다. 더불어 ‘1점포 1명소’ 공간도 선보인다. 1명소의 경우 본점 에비뉴엘 9층 야외 테라스를 오픈형 집객 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힐링, 여가 등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소비 트렌드의 양극화가 심화되는 추세를 감안, 명품 브랜드 판매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 이미 지난해 말부터 대대적인 리뉴얼에 들어간 본점 뿐 아니라 잠실점, 부산본점 등 전국 주요 점포도 프리미엄 개편 작업이 예정됐다. 이밖에 오는 15일 강남점에 오픈하는 ‘더콘란샵 코리아’ 또한 프리미엄 전략의 일환이며 2021년 오픈 예정인 동탄점 역시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롯데백화점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 대처를 위해 조직문화 혁신작업도 진행한다. 기존 팀 단위 조직을 프로젝트 별 조직으로 바꿔 핵심 인력 관리, 개인 포상 확대 등 보다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꾀할 방침이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지역장 제도’를 도입해 수도권 1~3, 영남, 호남충정 등 5개 지역으로 영업조직을 재편했다. 지역장에게 매장 개편, 예산, 마케팅, 인사 등 주요 권한을 위임, 각 지역에 맞는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도록 유도했다. 앞으로는 책임 경영 단위를 점포까지 확대해 브랜드 입·퇴점, 예산, 인력 운영 권한 등을 부여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3대 혁신과 함께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몰도 강화할 방침이다. 최저가 경쟁이 벌어지는 온라인시장에서 고가 제품을 주력으로 차별화 하겠다는 것이다.


강희태 롯데백화점 대표는 “롯데백화점은 1979년 창립 이후 지금껏 한결 같이 ‘모든 생각과 판단의 기준은 고객’이라는 것을 마음속에 담고 있다”며 “지난 40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장차 100년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