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샘, 상암 직원 30% 방배동 이전배치 '비상경영' 外
조아라 기자
2019.11.12 09:57:48
이 기사는 2019년 11월 12일 09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한샘, 상암 직원 30% 방배동 이전배치 '비상경영' [서울경제]


국내 1위 가구업체인 한샘이 상암동 사옥 인력 33%를 다시 방배동 사옥으로 이전 배치한다. 최양하 전 회장이 지난 2017년 말 상암동 사옥으로 전체 인력을 이전한 지 2년만의 변화다. 최 전 회장의 경영 전권을 물려 받은 강승수 신임 회장이 빈 공간으로 남아 있던 방배동 사옥을 활용하는 대신 상암동 사옥 일부를 임대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사실상 비상경영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국내 유통 모든 보톡스 제품 '품질 시험대' 오른다...식약처, 이달 검사 착수 [이데일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이르면 이달 중으로 국내 유통중인 전체 ‘보툴리눔 톡신’(보톡스)제품의 품질 검사에 전격 나선다. 일부 수출용 제품에서 불량품이 나온 ‘메디톡스 사태’ 여파로 국내 모든 제품에 대한 품질 안정성을 긴급 점검하는 차원이다.


"타다 변호인 하겠다" 김앤장·태평양·광장이 붙었다 [중앙일보]


재판을 앞둔 이동서비스 타다의 변호인 선임을 두고 로펌 업계 빅3인 김앤장과 태평양, 광장이 치열한 선임 경쟁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세 로펌뿐 아니라 법무법인 세종과 LKB파트너스 등 다른 유수의 로펌들도 타다에 제안서 제출을 검토 중이다.


'햄버거병' 위생검사 공무원 "패티 폐기 제대로 확인 안했다" [머니투데이]


검찰이 일명 '맥도날드 햄버거병(용혈성요독증후군)' 사건에 대한 2017년 1차 수사 당시 위생검사 담당 공무원의 과실이 확인된 진술을 확보하고도 이에 대한 추가 수사를 진행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다 바뀌는 넥슨, 정상원 뒤 잇는 '김대훤' 주목 [더벨]


정상원 전 부사장이 떠난 넥슨코리아(이하 넥슨)의 개발총괄 빈자리를 김대훤 넥슨레드 대표(사진)가 채운다. 김 대표는 사업성을 갖춘 게임 개발에 관심이 많고 실제로 사업적 감각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김 대표가 개발총괄에 오르면 그동안 새로운 시도에 관심이 많았던 넥슨 개발팀 전반에 반전의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관측된다.

관련기사 more
신한금융, 인천서 유니콘기업 육성한다

IPO 출사표 던진 왓챠ㆍ와디즈…'유니콘 재평가' 기회 만들어낼까 [인베스트조선]


국내 ‘차세대 유니콘’으로 꼽히는 왓챠와 와디즈의 기업공개(IPO) 소식에 투자은행(IB) 실무자들이 반기는 분위기다. 블랭크코퍼레이션도 앞서 주관사를 선정하고 내년을 목표로 IPO를 준비 중이라, 2020년 IPO 시장에 유니콘 기업들이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이란 관측도 조심스레 제기된다.


무신사 '10번째 유니콘' 됐다…기업가치 2.2兆 [한국경제]


국내 1위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세계 최대 벤처캐피털(VC)인 세쿼이아캐피털에서 20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면서 2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고교생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만든 운동화동호회로 출발한 이 회사는 쿠팡,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야놀자, 크래프톤(옛 블루홀) 등에 이어 국내 열 번째 유니콘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이 됐다.


中 알리바바 광군제 매출 신기록…하루에 44조원 [한국경제]


중국의 이커머스 업체인 알리바바의 '11·11(쌍십일) 쇼핑 축제' 거래액이 다시 한번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알리바바는 전날 0시부터 자정까지 하루 동안 타오바오(淘寶), 티몰,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등 자사의 유통채널에서 총 2684억위안(약 44조6200억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12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