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펀디엑스 블록체인 스마트폰 BOB, CES 2020 혁신상 수상 外
김가영 기자
2019.11.13 15:59:16

◆ 펀디엑스 블록체인 스마트폰 BOB, CES 2020 혁신상 수상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싱가포르 기반 블록체인 개발사 펀디엑스가 개발한 블록체인 휴대폰 '블록온블록(BOB)'이 모바일 디바이스&액세서리 부문에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0 혁신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CES 2020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박람회로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기술의 혁신성을 평가해 28개 부문에서 제품을 선별해 상을 수여한다. BOB는 블록체인 모드와 안드로이드 모드를 이용자가 선택적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BOB의 블록체인 모드를 사용하면 펑션엑스 블록체인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BOB가 주고 받은 모든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되며, 통신 서비스 공급자와 같은 중개자가 필요없다. 


◆ 코봇랩스, 빗썸 회원 대상 ‘코봇 오토 트레이더’ 출시


관련기사 more

암호화폐 자동거래 기업 코봇랩스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회원을 대상으로 자동거래 서비스 ‘코봇 오토 트레이더’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봇 오토 트레이더는 암호화폐 시세에 직·간접적 영향을 주는 외부 요인 분석은 물론 개인의 매매 성향을 직접 설정해 24시간 365일 자동으로 매매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빗썸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은 API를 연동하면 사용할 수 있다. 코봇은 이벤트 기간동안 봇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추후 공지를 통해 유료로 전환할 계획이다. 


◆ 후오비 코리아, 사용자 편의성 향상된 앱 2.7 업데이트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모바일 앱 2.7 버전’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로 공개된 모바일 앱 2.7 버전은 사용자 중심 편의성을 중점으로 개선됐다. 우선 각 사용자별 출금 가능 시간이 표기된다. 후오비 코리아에 입금한 사용자는 몇 시간 후부터 출금이 가능한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암호화폐 검색 결과의 노출 우선순위가 변경됐다. 각 페어 마켓의 이름과 동일한 이름의 암호화폐 검색 시 마켓명보다 암호화폐 이름이 먼저 보이도록 개선됐다. 이 밖에도 암호화폐 이름이 노출되는 일부 영역에 암호화폐의 한글명이 표기되며 기타 버그들도 대폭 개선됐다.


◆ 블록체인 보안검증 알고리마, 신한금융 등서 투자유치 



인공지능(AI)·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 알고리마는 신한금융투자과 신한캐피탈로부터 Pre-A 규모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알고리마는 올 2월 설립 후 신한 퓨처스랩과 빅뱅엔젤스 유니콘파인더 글로벌 프로그램 선정, 과기정통부 AI 개방형 경진대회 우수기업 선정 등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 받고 있는 연구 기반 스타트업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알고리마는 코드 검증 플랫폼 ‘루페(Lupe)’ 서비스의 본격 제공에 박차를 가해, 다음달 말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정식 출시와 사업화에 나설 계획이다.


NDS, 블록체인 기반 할랄 식품 유통 추적 솔루션 만든다 



NDS는 말레이시아 IVSB(Islah Venture Sdn. Bhd.)·독일 TE-FOOD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할랄(Halal) 식품 이력추적 솔루션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3자간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할랄 식품은 이슬람 율법에서 허락해 무슬림들이 먹고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된 제품이다. NDS는 이번 다자간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식품이력추적 기술력을 토대로 할랄식품 이력추적을 위한 생태계 구축과 시장 개척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할랄 교육기업 IVSB와 식품이력 솔루션 기업 TE-FOOD는 올 4월부터 말레이시아에서 블록체인 기반 할랄 공급망 생태계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