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AI·클라우드 등 최신 IT 기술 소개 外

◆ 삼성SDS 개발자 콘퍼런스 'Techtonic 2019'에서 AI, 클라우드 등 최신 IT 기술 소개


▲삼성SDS가 2019년 11월 14일 잠실캠퍼스에서 개최한 개발자 콘퍼런스 'Techtonic 2019'에서 삼성SDS 대표이사 홍원표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팍스넷뉴스 조아라 기자] 삼성SDS는 14일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Techtonic(테크토닉) 2019’를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Techtonic은 개발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삼성SDS가 보유한 최신 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개발자 컨퍼런스다. SW개발자, 연구원, 석∙박사∙대학생 등 12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콘퍼런스에서 삼성SDS는 IT 기술 동향과 실제 적용 사례 등을 공유했다.


◆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여팀 공개



블록체인 멘토링 카페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가 19일부터 서초구 소재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서 매주 화요일 3주간 진행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데모데이(이하 ‘데모데이)의 참여 프로젝트 팀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블록패치가 주관하고, 한국블록체인사업협동조합이 후원한다. 데모데이는 한정된 공간 및 시간의 제약을 해소하고자 총 3부로 총 9팀의 발표가 3주로 진행된다.


◆ 비트무비오(BitMovio), 넷캐피털을 통한 에쿼티 크라우드 펀딩 진행


블록체인 기반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비트무비오(BitMovio)가 투자 플랫폼인 넷캐피탈(Netcapital)에서 에쿼티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넷캐피털은 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여 프라이빗 투자에 대한 자금 조달을 진행하는 미국 기반 플랫폼으로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에 등록되어 있으며,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의 규칙에 따라 등록된 국가 증권 협회인 금융 산업 규제 기관(FINRA)의 회원사다. 넷캐피털이 모집하는 비트무비오 에쿼티 크라우드 펀딩은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의 크라우드 펀딩 규칙에 따라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