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미 임종윤 대표, 중국내 '대사질환 예방기금’ 설립
정재로 기자
2019.11.19 14:00:15
계열사 코리 통해 임신성 당뇨 포함 광범위 공동연구개발 협약

[정재로 기자]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코리(COREE)는 중국내 유명 의료기관인 북경협화병원의 의학재단과 함께 ‘대사성 질환 예방 전문 기금' 설립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문 기금 마련은 대사성 질환과 선천적 결손증의 발생확률을 낮추고 산모와 아기의 안전과 건강 증진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협약식은 쟝위신 북경협화의학재단 이사장와 쉬링 산부인과 교수, 프로젝트를 담당 마량쿤 책임교수와 임종윤 코리의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북경협화병원에서 진행됐다.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가 설립한 코리는 연구와 벤처투자, 신사업 인큐베이션을 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아시아와 유럽, 미주에 현지 법인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세계 유수 병원 및 의료 전문가와 협업으로 맞춤형 헬스케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17년에는 중국과 이탈리아에서 세계 최초의 산모와 어린이를 위한 바이오뱅크 '마더 앤 차일드 앤 비욘드 바이오뱅크'를 설립한 바 있다.


이번 전문 기금은 산모와 신생아의 대사성 질환 발병 원리 연구와 예방과 치료, 그리고 유전적 관련성 연구에 광범위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임신 중 약물치료가 불가능한 임신성 당뇨병(GDM)에 대한 근원적인 치료와 연구를 중점의 과제로 두고 있다. 코리와 북경협화병원은 산모와 신생아 영역의 모바일 의료 혁신 모델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중국인 산모와 어린이들을 위한 의료 빅데이터도 함께 추진된다. 


쟝위신 이사장은 “북경협화병원은 이번 공동 연구를 제 1호 프로젝트로 보고 있다"며 "최선의 결과를 찾기 위해 양국의 최고 의료진, 연구진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한미약품, 경구용 면역항암제 도입

이번 협력식에서 재단은 임종윤 대표에게 그간의 후원과 협력, 지속적인 연대에 감사한다는 의미에서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국바이오협회 이사장을 겸하고 있는 임종윤 대표는 “공공의 연구과제를 위한 기금 조성은 새로운 산학의 해법이며, 국경을 넘는 협력의 상징이 될 것이다”며 “오늘의 혁신 기술을 향한 협업이 어쩌면 약 없는 약. 디지털 메디슨의 첫 번째 사례가 될 수도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리 설립자 임종윤 대표(좌)가 북경협화의학재단 쟝위신 이사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